인적성후기

뒤로 닫기

후기 상세

2018 하반기

㈜국민은행 인적성후기

일시
2018.12.12
경력
신입
조회수
1,156
인적성 난이도 어려움

질의응답

고사장 시험환경은 어떠했습니까?
오후 1시에 서울공고에서 시험을 봤습니다. 정확한 숫자를 세지는 못했지만 상당히 많은 인원이 인적성 시험을 봤습니다. 제 고사장의 감독관이 굉장히 까다롭게 굴어서 정확한 시간 끝맺음과 융통성 없는 행동으로 스트레스를 받았습니다. 은행 직원은 보이지 않았던 것 같았습니다.
어떠한 유형의 문제들이 나왔습니까?
ncs유형 문제와 it 상식 문제로 나뉘어 있습니다. it 상식 문제는 정보처리기사 관련 문제들이 30%정도 나온 것 같았습니다. 나머지는 최근 it 트렌드 동향에 관한 상식 문제들이 주를 이뤘습니다. 약 40문제정도 나왔었는데 저는 절반 조금 넘게 맞췄습니다. ncs유형은 타 은행과 거의 동일한 문제들로 이루어져 있습니다. 시간은 역시 부족합니다. ncs 부분을 빠르게 푸셔야 합니다. 마지막으로 찍으면 감점이기 때문에 유의하셔야 합니다.
인·적성검사 준비생을 위한 조언 한 마디 부탁드립니다.
ncs를 평소 준비하지 않아 어려웠습니다. 총 문제 중에 20문제 정도를 풀지 못했습니다. 또한, 국민은행이 인적성에서 많이 걸러내는 편이기 때문에 인적성을 합격하게 된다면 면접에서 배수가 많이 낮아집니다. it 상식보다는 ncs를 더 정확하게 푸시는 것이 좋을 것 같습니다. 특히, 결재란을 맞추는 문제나 금융과 관련된 수리 파트 부분은 거의 풀지 못했습니다. 이 부분의 문제 수가 꽤 되므로 많이 연습해야 합니다.

㈜국민은행의 다른 인적성후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