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적성후기

뒤로 닫기

후기 상세

2016 상반기

SK디스커버리 인적성후기

일시
2017.06.29
경력
신입
조회수
791
인적성 난이도 어려움

질의응답

고사장 시험환경은 어떠했습니까?
서울 종로에 있는 SK서린빌딩에서 실시했습니다. 그날 sk케미칼 말고 텔레콤, 네트웍스등 타 회사들 지원자 들도 함께 실시하였습니다. 필기구 및 수정 테이프는 주어집니다. 커다란 회의실 같은 곳에서 진행하기에 각자 책상이 아니었습니다.
어떠한 유형의 문제들이 나왔습니까?
언어영역은 어려웠지만 80%정도는 풀 수 있었습니다. 가장 당황한 실행역량은 내가 입사 후 신입사원이라고 계속 생각하며, 상식적인 부분에서 문제를 해결하려 노력했습니다. 수리영역은 자료해석 부분은 평이했지만, 수리 문제푸는 부분이 다소 어렵게 출제 되었습니다. 따라서 시간이 오래 걸리거나 어렵다 싶은 문제들은 과감히 넘겼습니다. 따라서 끝까지 모든 문제를 다룰 수 있었습니다. 한국사 영역은 매우 쉽게 출제되어 큰 문제가 없었습니다. 인성검사는 많은 문제가 출제 되었지만 제시간안에 충분히 마킹할 수 있었습니다.
인·적성검사 준비생을 위한 조언 한 마디 부탁드립니다.
따로 수험표가 나가지 않으므로 들어가실때 입구에 부착된 회사코드와 자신의 수험번호를 꼭 숙지하시고 들어가시기 바랍니다. 또한 인성검사 시험 전까지 쉬는 시간이 따로 없으므로 마실 물을 미리 챙기시고, 화장실도 미리 다녀오시는 것을 추천합니다. Sk시험이 어렵기로 악명이 자자하지만 인적성 시험이 모든 문제를 다루고 맞출 필요는 없다고 생각합니다. 따라서 과감히 넘어갈 문제는 넘기셔서 70~80%정도의 문제를 다루고 맞춘다는 마음으로 푸시는 것이 합격에 좀 더 다가갈수 있다고 생각합니다.

SK디스커버리의 다른 인적성후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