팜스빌그룹 계열사
식품가공
팜스빌
강소기업
산업
식품가공
사원수
33명 (2024.03.31)
기업구분
중소기업
자본금
39억 6천만원 (2023.12.31)
설립일
2000.03.15 (25년차)
매출액
213억 5천만원 (2023.12.31)
대표자
이병욱
대졸초임
3,000만원
주요사업
기능성 식품 및 건강기능식품 제조 및 유통
4대보험
국민연금, 건강보험, 고용보험, 산재보험
주소
서울 강서구 마곡동 787-6 팜스빌 사옥

재무분석

매출액

툴팁

기업의 주요 영업활동 등을 통해 얻는 수익을 말합니다.
상품 등의 판매나 용역의 제공으로 얻어진 수익입니다.

[출처 : 네이버 지식백과 > 용어해설 > 매출액]

2023년 매출액
213억 5천만원
작년 대비
-18%
하락
업계평균 대비
18%
상승
2023.12기준

영업이익

툴팁

매출액에서 매출원가를 빼고 얻은 총이익 중에서 일반 관리비와 판매비를 제외한 금액입니다.
순수하게 영업을 통해 벌어들인 이익을 말합니다.

2023년 영업이익
16억 8천만원
작년 대비
-58%
하락
업계평균 대비
97%
상승
2023.12기준

당기순이익

툴팁

일정 기간에 발생한 순이익을 말합니다.
순이익은 매출액에서 매출원가, 판매비, 관리비 등을 제외한 금액입니다.

[출처 : 네이버 지식백과 > 용어해설 > 당기순이익]

2023년 당기순이익
32억 8천만원
작년 대비
-19%
하락
업계평균 대비
740%
상승
2023.12기준

산업 내 위치

툴팁

각 지표를 통해 기업의 산업 내 위치를 확인할 수 있습니다.

NICE신용평가정보 자료를 바탕으로 구성되었습니다.

기업등급

우수등급
현금흐름등급, WATCH등급을 통해 살펴본 결과, 신용능력이 양호합니다. 외부환경 대처능력도 있습니다.
NICE신용평가정보 자료를 바탕으로 구성되었습니다.

총자산 증가율

툴팁

기업의 보유 자산을 알 수 있는 총자산 증가율은 성장규모를 측정할 수 있는 지표입니다.
매출액 증가율보다 총자산 증가율이 높다면 자산의 투자가 진행되는 것을 의미합니다.

2023년 자산합계
716억 1천만원
작년 대비
-5%
하락
2023.12기준

동종업계 순위

  1. 1위
  2. 2위
  3. 3위
  4. 5위
  5. 6위
  6. 49위
  7. 50위
  8. 51위
    (주)팜스빌
  9. 52위
  10. 53위
표준산업 분류 기준 [식품가공]의 공시된 재무정보(매출액)를 기준으로 평가된 순위입니다.
2022기준

기업이슈

연혁

2000. 03 (주)메디칼스페이스 설립
2000. 08 (주)팜팜닷컴 설립
2002. 07 (주)팜팜닷컴 흡수합병 및 상호변경 (주)팜스빌

[주요내용]
2000. 09 20여 종합쇼핑몰과 업무 협약 체결
2004. 04 “애플트리김약사네” 기능성식품 쇼핑몰 OPEN
2005. 12 “애플트리 김약사네” 20여 개 종합쇼핑몰 등과 제휴
건강, 웰빙식품 기획 및 건강식품 유통브랜드로 시장 진입
2006. 01 건강, 웰빙 매장 공급 확대 및 토탈 온라인 네트워크 구축 완료
2006. 12 기획 상품 개발 및 시장 진입
2007. 01 애플트리 건강전문 로드샵 1호 점 오픈!
2007. 12 삼성플라자, 홈에버, 세이브존 등 오프라인 유통 확대
2008. 01 20여 상품군 개발 & 제조 및 수입
이지웰 등 국내 폐쇄몰 20여 거래계약 및 입점 진행
2008. 11 “애플트리김약사네” 건강기능식품 상품군별 전문브랜드 세팅
2009. 01 신세계백화점, 현대백화점 협력회사 등록, 점포별 행사 판매
2010. 02 건강기능식품협회 공로상 수상
2011. 03 하남시 아이테코 내 공장 및 기능식품 부설연구소 설립
성실납세- 국세청장상 수상
2011. 04 벤처기업 인증 - 기술평가기업
2011. 12 기능식품포장디자인 연구전담부서 설립
2012. 01 서울시 하이서울브랜드 기업 선정
차병원과 공동 연구 닥터솔루션 브랜드 건강기능식품 출시
춘천 퇴계 농공단지 내 제조 및 물류센터 부지 매입
2012. 05 서울시 우수기업 중 IP스타기업 선정
2012. 06 기술혁신형 중소기업(INNO-BIZ) 선정
2012. 09 천연물 기능성소재 R&D 센터 설립
2012. 12 수출유망 중소기업 선정 / Kotra 글로벌브랜드 기업 선정
2013. 01 홈앤쇼핑 `24시간다이어트(쿠키앤크림)` 론칭
2013. 02 애플트리김약사네 `악마다이어트`브랜드 출시
2013. 04 GBP 2013(Global Business Plaza 2013) 수출계약 체결
2013. 06 NS홈쇼핑 `24시간다이어트(쿠키앤크림)` 론칭
2013 다이어트센세이션 `악마다이어트 발포가르시니아` 출시
2013. 07 중소기업 Hit500 상품으로 `애플트리김약사네 24시간다이어트` 시리즈 선정
2013. 10 서울역 중소기업 명품마루 입점
롯데 드럭스토어 롭스(LoB`S) 입점
2013. 11 2013 Korean Food Fair 말레이시아 이세탄백화점 입점
2013. 12 NS홈쇼핑 `악마다이어트(발포가르시니아)` 론칭
2013 Seoul Fair 희망서울 우수환경제품상, 우수디자인제품상, 우수기술제품상 수상
2014. 01 우리들병원과의 MOU 체결
악마다이어트(발포가르시니아) NS홈쇼핑 다이어트 매출 1위
(주)팜스빌인도네시아 해외법인 설립
2014. 02 악마다이어트(발포가르시니아) NS홈쇼핑 다이어트 매출 1위
2014. 04 `마시는 악마다이어트` NS홈쇼핑 론칭 및 다이어트 매출 1위
2014. 10 ‘관절살리도’ 롯데홈쇼핑 론칭과 동시에 매진
2014. 11 한국무역보험공사에서 글로벌 성장사다리 기업으로 선정
2015. 02 ‘유기농 미강활력’ NS홈쇼핑 론칭과 동시에 연속 매진
2015. 03 ‘악마다이어트 아쿠아 프리미엄 망고맛 NS홈쇼핑 출시
2015. 04 ‘마시는 악마다이어트’ GS홈쇼핑 론칭 및 연속매진 기록
2015. 05 악마다이어트 소포장 패키지 편의점 및 드럭스토어 입점
미국 FDA 인증 악마다이어트 발포가르시니아 수출
‘마시는 악마다이어트 프리미엄출시
2015. 07 롯데 면세점 입점(악마다이어트 브랜드관)
NS홈쇼핑 브라질 프로폴리스 스프레이 론칭
2015. 11 KOEX `서울국제식품산업전` 참가

2016~ 신라면세점 입점
중국 VIP.COM, TMALL, JD.COM 입점
‘헬스코치생명공학’, '팜스빌 바이오랩' 자회사 설립
왕홍 & 엘르 차이나 선정 TOP 기업
순 스피루리나 프리미엄 아임쇼핑 건강기능식품 부문 매출액 1위
TV, 라디오 광고 on-air (악마다이어트 ‘물처럼 마시면 다이어트가 된다’편)
2016년 대한민국 혁식상품 1위 이노스타 선정(악마다이어트, 엄마살리도)
2016 한국소비자만족지수 1위 2년 연속 건강기능식품 부문 1위
2016 상반기 히트상품 건강기능식품 부분 유일 선정
2018 한국소비자만족지수 1위 4년 연속 (건강기능식품 부문 1위)
2018 상반기 히트상품 4년 연속 수상
서울시 우수 기업 브랜드, 수출 유망중소기업지정, 기업부설연구소 , 기술 혁신형 중소기업 (이노비즈) ,
코트라글로벌브랜드, 서울페어 우수제품상 수상, 중소기업진흥공단 HIT 500 선정, 특허 스타 기업 선정

고용현황

사원수

최근 4년 기준

근무환경

기업소개

최근 기능성식품에 대한 관심이 날로 높아지면서 국내 시장규모도 급속한 속도로 증가되고 있으며, 이에 따라 수 많은 국내 바이오벤처 및 수입업체들이 제품의 개발 및 수입을 하고 있지만 여전히 국내 기능성 건강식품시장에는 몇 가지 문제가 존재하고 있습니다.

그 중 첫째가 저질의 제품이 고가로 포장되거나 소비자들에게 잘못 알려져 건강을 지켜야 하는 건강식품이 오히려 소비자의 건강을 해칠 수도 있다는 점과 둘째는 국내 및 외국의 우수한 기능성 건강식품이 국내외에서 개발되거나 도입이 되고 있지만, 대부분 이러한 제품들이 대기업을 거쳐 도입되는 것 외에는 마케팅 및 제품의 홍보 부족으로 소비자들에게 잘 전달되지 못하고 시장에서 사장되는 현실이며. 또 하나의 문제는 외국에서 기능성건강식품을 도입하는 회사에서 이러한 제품을 올바르게 평가하거나 이를 학술적으로 정립하여 올바른 제품정보를 전달해줄 만한 인력의 미비로 소비자들에게 잘못된 제품정보를 전달할 우려가 있다는 것입니다.

팜스빌은 이러한 업계의 현실을 직시하고 국내에서 임상적으로 검증된 천연 유기농 제품, 기능성 건강식품 및 뷰티 제품을 소비자의 측면에서 내부의 평가시스템을 정립하여 국내에 도입된 수많은 기능성 식품들 중에서 일차적으로 학술적 · 임상적으로 검증되었으며 이차적으로 소비자의 측면에서 효용가치가 있고 시장성이 있는 제품을 선정하여 국내의 고객분들께 마케팅을 전개하는 종합 마케팅사를 목표로 하고 있습니다.

일례로 서울대 병원에서 의사를 대상으로 한 영양치료와 건강기능식품"이라는 전문 강좌에서 "건강식품 성분별 우수제품"으로 판명된 제품들과 미국의 PDR에 수록된 제품등 다양한 질환의 예방 및 증상의 완화에 도움이 되는 제품들을 취급하고 있습니다.

현재 팜스빌은 기능성 식품을 위주로 하여 국민보건향상과 삶의 질을 향상시킬 수 있는 의약외품 및 특정질환과 관련된 기능성 제품들을 꾸준히 개발 중이며, 지속적인 노력을 경주하여 Off-line network 및 e-biz network의 확대 · 통합을 통한 Total marketing network system을 구축하여, natural · healthy · beauty · safety 개념의 새로운 제품군과 Nutraceutical products(치료개념이 포함된 건강보조식품)를 중심으로 한 전문 기업의 위상을 확립하여 21세기 정보화, 지식화, 첨단화되는 건강식품시장의 선도 주자로 도약할 것 입니다.

감사합니다.

㈜팜스빌 임직원 일동

복리후생

연금·보험
국민연금 , 고용보험, 산재보험, 건강보험, 퇴직연금
휴무·휴가·행사
주5일제, 연차제도, 경조휴가, 반차제도, 출산휴가, 육아휴직, 워크샵/MT
보상·수당·지원
퇴직금, 경조금, 인센티브, 장기근속 포상, 우수사원 포상제도, 임직원 교육비, 자기개발 지원, 야간교통비 지급, 각종 기념일 선물, 도서 구입비 지원, 임직원 할인
편의·여가·건강
건강검진, 저녁 식사 지원

기업위치

서울 강서구 마곡동 787-6 팜스빌 사옥