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적성후기

뒤로 닫기

후기 상세

2018 하반기

SK텔레콤 인적성후기

일시
2019.10.23
경력
신입
조회수
10,686
인적성 난이도 보통

질의응답

고사장 시험환경은 어떠했습니까?
동국대 경영관에서 SKCT 시험을 봤습니다. 시중 문제집을 2권정도 풀었기에, 적성검사 자체는 풀만했습니다. 특히, 소금물이나 거리같이 응용수학이던 부분들도 잘 풀었지만, 인성에서 기존 설문과 일치하는지, 회사와 핏이 맞는지 많이 보는 듯 했습니다.
어떠한 유형의 문제들이 나왔습니까?
1교시는 언어,수리,전공 시험을, 2교시엔 인성검사 위주로 봤습니다. SKCT가 공간지각 문제가 없는 대신 대체로 문제의 수준이 높다고 해 긴장하고 1교시를 본 것 같습니다. 언어는 생각보다 풀만했습니다. 지샛보다 좀 더 밀도있게 문제를 풀었던 것 같습니다. 수리는 지샛에 비해 확실히 난이도가 한 1.5배~2배쯤은 되는 느낌이었습니다. 지샛은 실수해서 틀렸다 하면 SKCT는 못풀어서 틀린 느낌으로요. 전공은 지샛의 추리와 비슷했고, 2교시 실행역량 또한 다른 회사들과 다르게 좀 더 실무적이었습니다. 실제 회사에서 일어날법한 일을 센스(?)있게 어떻게 처리해야할지가 위주였습니다.
인·적성검사 준비생을 위한 조언 한 마디 부탁드립니다.
일단 저는 인적성 시험에서 탈락했기에, 큰 도움이 될진 모르겠지만 우선적으로 시중 문제집을 여러 권 풀어보심을 추천드립니다. 다른 많은 회사들의 인적성을 보며 다 합격했지만(GSAT포함), SKCT만 유일하게 떨어진 걸로 보아 실행역량에서도 많은 배점이 있는 듯 합니다. 전반적으로 적용될 법한 장점 외에, 이 회사와 정말 맞는지를 보는 것 같습니다. SKT는 좀 더 크리에이티브하고 적극적인 사람을 선호하는 것 같습니다.

SK텔레콤의 다른 인적성후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