후기 상세

2017 하반기

㈜포스코 인적성후기

일시
2018.01.05
경력
신입
조회수
1,775
인적성 난이도 보통

질의응답

고사장 시험환경은 어떠했습니까?
2017년 10월 15일 일요일 대구시 달서구 구남보건고등학교에서 실시했다. 보통 각 지역별로 고사장이 있기때문에 이동이 수월하다. 시험 시작과 종료, 유형이 넘어가는 시간 등이 타기업에 비해 정확하지 않아 혼란이 있었다. 안내 방송에 따라 진행되는데 예를 들면 시작할 때, '자... 이제 페이지를 넘겨 시작하십시오..'라고 천천히 말하기 때문에 지원자들마다 시작하는 시간이 다르다.
어떠한 유형의 문제들이 나왔습니까?
언어, 수리, 공간, 도식, 상식 유형의 문제가 나온다. 총 120문항 130분으로 시간이 엄청 짧다. 적성 문제를 풀기 전에 파본을 확인하는데 옆 지원자는 파본확인하면서 언어문제를 읽는 것 같았다. 시간안에 문제를 다 푸는 것은 불가능하다. 모르는 문제는 넘어가고 풀 수 있는 문제부터 빠르게 풀어나간다. 상식 문제는 포스코에 관한 문제가 많다. 포스코 뿐만아니라 포스코 건설, 켐텍 등 계열사에 대한 문제도 나온다. 파이넥스 공법, 더 샵, 스마트 팩토리 등 포스코 관련 상식에 대해 알아가야한다.
인·적성검사 준비생을 위한 조언 한 마디 부탁드립니다.
언어, 수리, 공간, 도식 유형은 타 기업과 비슷하기 때문에 굳이 포스코 인적성 문제집을 풀 필요는 없지만 상식 문제에서 포스코 관련 문제가 나오기때문에 이를 찾아 공부해야한다. 포스코 인적성 문제집은 시중에 많이 나오지않기 때문에 합격발표가 나고 문제집을 구하기가 힘들다. 적성 문제를 풀 때, 따로 찍지말라는 안내가 없었기에 못 푼문제는 찍었으며 합격했다.

㈜포스코의 다른 인적성후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