합격자소서

뒤로 닫기

합격 자소서 상세

2015 상반기

신입 MD 합격자소서

합격자 정보 서울4년제 / 경영학과
  • 학점3.7
  • 토익815
  • 수상1 회

자소서 항목 질답

  • [나에게 CJ올리브네트웍스는 Job이 아닌 Career]
    직업의 의미를 나타내는 영단어에는 job과 career가 있습니다. 전자는 일 자체로의 의미를 가지고 있지만 후자는 평생 하고자 하는, 자신이 선택하는 일이라는 의미가 있습니다.

    저는 억지로 하는 일이 아니라 정말 제 일에 소명의식가 열정을 가지고 업무에 임하여 그 속에서 제 인생의 가치관인 `행복`을 느끼고 싶습니다. CJ올리브네트웍스는 임직원들의 소중한 꿈이 이루어지고 임직원들의 보람과 행복이 우선시 되는 곳으로 저의 직업관과 가치관이 부합하기에 Career의 의미로 지원하게 되었습니다.

    [브랜드 파워의 숨겨진 1등공신]
    MD의 본분은 우수한 제품을 소비자에게 연결해주는 것이라고 생각합니다. CJ올리브네트웍스의 MD는 국내외 기업의 제품뿐만 아니라, 홍삼과 같은 강점 있는 브랜드의 제품들도 소비자들에게 소개하기 위해 가장 최선을 다하는 직책입니다.

    이렇게 고객에게 브랜드의 가치만 전달하지 않고, 품질과 가격 등 많은 요소들을 제공하는 CJ올리브네트웍스의 MD는 저에게 많은 감며을 주었습니다. 이를 통해 CJ는 `믿을 수 있는 회사`라는 신뢰가 생겼습니다. 저는 이러한 과정을 저 개인만이 아닌 많은 사람들과 함께 하고, 가치를 공유하고 싶습니다.

    [머리로 생각하며 행동 할 줄 알고, 튼튼한 체력이 있습니다.]
    유년시절 5년간 바둑특기생으로 생활하며 머리로 생각하는 법을 배웠습니다. 중학교 부터 현재까지는 주 2회이상 운동을 하며 체력을 단련했습니다.

    또한 공장, 마트, 백화점, 회사 등 다양한 직종을 경험하며 시야를 넓혔습니다. 다양한 사람들을 만나고 대하다보니 언행의 중요성을 잘 알게 되었고 이후 생각은 신중히하되 결정이 나면 재빠르게 행동하며 살아왔습니다. 더불어, 사람들을 대함에 있어 예의를 잃지 않고자 항시 노력하며 이로인해 사람들과 관계를 맺음에 신중하고 소중히 할 줄 압니다.

  • 시작한 계기 : 생에 첫 공모전에서 마음이 맞았던 팀원들과 경험을 쌓고 나아가 우승을 하기위해서 입니다.

    노력한 과정과 결과 : 몇가지 방안을 도입하여 팀원들의 소통을 조율했고 성공했습다.

    최고하고 생각하는 이유 : 개인이 아닌 팀을 위해 생각하고 계획하고 움직여서 만들어낸 성과이기 때문입니다.

    MD는 고객님들을 위해서 소리소문없이 치밀하게 준비합니다. 이때 상대방과 부드럽게 소통할 수 있어야 합니다. 마케팅 공모전에서 `소통력`을 발휘하여 18개 팀 중 1위를 했습니다.

    당시 10명의 의견을 조율해야 했습니다. 10명이나 되는 팀원의 의견이 하나로 통일되기는 어려웠습니다. 서로 자신만의 생각을 주장하는 것이 문제였습니다. 이를 극복하기 위해 2가지 방법을 사용했습니다.

    첫째, 중구난방으로 대화를 하는 것이 아닌 한 명씩 순차적으로 들어보자고 제안했습니다. 모두가 각자의 의견을 말 할 수 있는 충분한 여유를 가지고 회의를 했습니다. 이를 통해서 만장일치의 합의점을 찾을 수 있었습니다.

    둘째, 매번 회의를 진행할 때, IN&OUT 제도를 도입했습니다. 회의의 시작 전 후로 팀원들 모두가 오늘 있었던 일과 기분, 회의에서 느끼고 배운점을 이야기하는 시간이었습니다. 팀원들은 이를 통해 서로간의 친밀도를 올리고 화목한 분위기를 조성할 수 있었습니다. 덕분에 회의의 참여도와 집중도가 향상되어 좋은 결과물을 만들 수 있었습니다.

    위와 같은 소통 방법을 통해서 팀원들의 역량을 이끌어내었습니다. `소통`과 `단합`의 힘은 팀을 우승으로 이끌었습니다. 리더로써 팀을 독단적으로 이끌어나가기 보다는 팀원들의 이야기를 경청함으로써 팀웍을 극대화 할 수 있다는 것을 배운 귀중한 경험이었습니다.

씨제이올리브네트웍스㈜의 다른 합격자소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