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적성후기

뒤로 닫기

후기 상세

2016 하반기

씨제이올리브네트웍스㈜ 인적성후기

일시
2017.02.20
경력
신입
조회수
992
인적성 난이도 보통

질의응답

고사장 시험환경은 어떠했습니까?
10월 28일 오후 1시 30분에 입실해서 대명중학교에서 시험 봤습니다. 지하철 삼성역에 내려서 걸어가면 되는 곳이라 대중교통 이용 편리한 편에 속했구요. 찾는 것도 어렵지 않았습니다. 2시쯤 시험 시작되었고, 4시 반에 끝났던 것으로 기억합니다.

필기구는 나눠주는 컴퓨터 사인펜만 사용할 수 있고, 아날로그 시계를 비롯한 소지품은 일제히 가방에 담아 교실 앞에다 제출하고 시험 봤어요.
어떠한 유형의 문제들이 나왔습니까?
유형은 시중의 문제집에 나와 있는 유형들이었습니다. 난이도도 평범했구요.
CJ 관련 문제가 적었고요. 자료해석 문제의 경우 난이도가 높거나 시간이 많이 걸릴 것 같은 문제들이 많아서 그런 문제들은 건너띄었습니다. 또 수리 영역에서 비율과 같이 계산이 오래 걸릴 것 같은 문제 또한 건너 띄었구요. 그렇게 하니까 끝 문제까지 확인이 가능했습니다. 수열은 난이도가 무난해서 다 풀었습니다.
인·적성검사 준비생을 위한 조언 한 마디 부탁드립니다.
짧은 시간 내에 어떻게 최대한으로 문제를 풀 수 있을까를 고민하고 또 인터넷을 통해 알아보면서 전략적으로 자신에게 적합한 전략으로 접근해야 한다는 것이 가장 좋을 것 같아서 먼저 유형을 파악해서 시간이 오래 걸리는 유형을 알아내고, 그 유형을 집중 공략했습니다. 연습 기간 동안 커버가 가능한 유형은 실전 시험에서도 풀었지만, 짧은 연습 기간 동안 커버가 안 된 유형은 문제를 대충 봐서 아니다 싶으면 넘겼습니다. 이렇게 융통성 있게 풀어나가야 끝 문제까지 확인이 가능할 것 같습니다.

씨제이올리브네트웍스㈜의 다른 인적성후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