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적성후기

뒤로 닫기

후기 상세

2016 하반기

씨제이올리브네트웍스㈜ 인적성후기

일시
2017.02.22
경력
신입
조회수
1,157
인적성 난이도 쉬움

질의응답

고사장 시험환경은 어떠했습니까?
10월 22일 아주중학교에서 시험 봤습니다. 오후 1시 50분에서 4시 30분까지 시험을 치렀습니다. 개인적으로 아침형 인간이 아니라서 오후에 시험이 있어서 부담 없고 좋았구요. 시험 전 시험 감독관님의 지시 사항을 통해서 여러가지 시험 준비를 하는데, 입실 시간이 마감되자, 컴퓨터용 사인펜과 수정 테이프 먼저 나눠주고, OMR 카드 배부 후 문제지를 배부해줍니다.

문제지에 응시 회사를 기재하는 란이 있어서 응시 회사를 기재하는데, 시험 감독관님께서 응시 회사 란에 CJ올리브네트웍스를 기재하면 된다고 교실에 있는 전부에게 말씀해주신 것으로 미루어 보아, 전부 CJ올리브네트웍스 지원자인 것 같았습니다. 동일 직무 응시자인 것까지는 파악할 수 없어서 잘 모르겠지만요.
어떠한 유형의 문제들이 나왔습니까?
타 기업의 인적성 시험은 본 경험이 있지만, CJ인적성은 처음 보는 것이었습니다.
타 기업 인적성과 별반 다르지 않겠다 싶어서 기존에 대기업 인적성 책 갖고 있는 것으로만 공부했구요. 뭔가 추가로 공부하고 싶은 것들은 인터넷에서 CJ 인적성에 관련된 정보를 검색해서 공부해갔습니다.

적성 검사는 기존에 타 기업 인적성 시험을 치렀던 경험이 있었던 지원자로서 풀 수 있을 정도의 난이도였습니다. 공간도형이나 수열, 인문학 상식이나 한국사 문제 등 다양한 영역의 문제들이 뒤섞여 나온 것 말고는 다른 기업의 인적성 검사와 유형이나 난이도나 크게 다르지는 않아서 충분히 풀 만 했습니다.
인·적성검사 준비생을 위한 조언 한 마디 부탁드립니다.
문제지에 찍기를 하면 불이익이 있다고 하는 것으로 보아 찍기를 하면 안 좋은 것 같습니다. 그것만 주의하시면 시험 시 따로 주의할 필요는 없는 것 같습니다.

씨제이올리브네트웍스㈜의 다른 인적성후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