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적성후기

뒤로 닫기

후기 상세

2021 상반기

한국산업기술기획평가원 인적성후기

일시
2021.05.28
경력
신입
조회수
813
인적성 난이도 어려움

질의응답

고사장 시험환경은 어떠했습니까?
고시장은 넓고 한 강의장에서 진행되기 때문에 엄청 컸습니다. 시험 의자는 성인이 앉기 괜찮았습니다. 화장실은 깨끗했습니다. 고시장은 한 강의장에 통합적으로 진행되기 때문에 어느정도 소음은 있었지만 심한 정도는 아니었습니다. 책상을 넓어서 다행이라고 생각합니다.
어떠한 유형의 문제들이 나왔습니까?
먼저 인성검사를 30분간 진행했습니다. 그 후에 NCS 시험을 진행했습니다. 의사소통, 문제해결능력, 수리능력, 조직이해능력, 자원관리능력의 문제가 출제되었습니다. 그 후에 전기술경영론 전공시험을 50분간 진행했습니다. 마지막으로 논술문제를 1시간동안 진행했는데 인공지능의 사회적 문제에 대한 해결방안과 한국산업기술평가관리원이 연구프로젝트법 개정으로 인해 어떤 방향성을 갖고 업무 추진해야하는지 물어보는 질문이 나왔습니다.
인·적성검사 준비생을 위한 조언 한 마디 부탁드립니다.
한국산업기술평가관리원은 대한민국 연구개발의 현황을 파악하는 것을 추천드립니다. 의사소통의 독해도 거의 대부분 산업기술관련된 분야의 지문이 나왔고 산업기술평가의 독해를 통해 이해하는 과정을 물어보는 항목이 많았습니다. 이러한 현황을 파악하는 것은 논술에서 연구개발 기술현황을 파악해 한국산업기술평가관리원의 역할이 무엇인지 물어보는 항목이 있기 때문에 연구개발 현황을 파악하는 것은 필기시험에 도움이 된다고 생각합니다.

한국산업기술기획평가원의 다른 인적성후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