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적성후기

뒤로 닫기

후기 상세

2020 상반기

한국산업기술기획평가원 인적성후기

일시
2020.07.23
경력
신입
조회수
3,401
인적성 난이도 쉬움

질의응답

고사장 시험환경은 어떠했습니까?
서울 무학중학교에서 시험 봤습니다. 한국산업기술평가관리원 필기 시험은 수정테이프 사용 불가라서 아예 OMR' 시험지를 교체해야해서 번거로웠습니다. 답안지 기입에 시간 좀 더 두셔야할것같아요.
어떠한 유형의 문제들이 나왔습니까?
1. 인성
30분에 164문항 정도였어요. 저는 워낙 인성은 생각 안하고 푸는 타입이라 10분 정도 걸렸습니다. 저처럼 빨리 푼 분들이 많이 보였고, 다른 분들도 15분 컷 하신거 같아요.

2. NCS
한국산업기술평가관리원 필기는 모듈형+피셋형 합쳐진 형태였어요. 의사소통 유형은 상당히 쉽게 나와서 술술 읽혔어요. 수리영역도 무난한 난이도였어요. 꼬는 문제 없었고, 증가율 세세하게 따져서 비교하는 수준도 아니었구요. 증가율은 언제가 제일 높다. 이런 식으로 단순한 보기들의 나열이었습니다. 수추리 문제도 있었고, 표해석 문제가 은근 많았어요

3. 전공
저는 경제학을 선택해서 풀었는데 상당히 쉬웠어요. 나중에 후기를 보니 만점컷이란 얘기가 나올 정도였고, 기본 개념 묻는 수준이었습니다.
인·적성검사 준비생을 위한 조언 한 마디 부탁드립니다.
논술형은 2가지 주제가 나오고, 그 중 편한 주제를 선택해서 작성하시면 됩니다. 미리 서론 본론 1 2 3 결론 구조를 생각하시고, 최대한 논리구조를 생각해서 작성하시는 걸 추천드려요! 대비하기 위해서는 평소에 기사들 잘 체크하시는 게 중요할 것 같구요. NCS나 전공은 워낙 난이도가 평이했어서 딱히 조언드릴 게 없네요. 필기 준비하신다면 굳이 한국산업기술평가관리원 대비 기출문제집을 사실 필요는 없을 것 같고, 무난하게 피셋 모듈형 대표유형 문제집 푸시면 될 것 같아요. 모듈형은 공부가 필요하니 며칠 전에 벼락치기 추천드립니다.

한국산업기술기획평가원의 다른 인적성후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