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적성후기

뒤로 닫기

후기 상세

2016 상반기

제주특별자치도개발공사 인적성후기

일시
2017.02.07
경력
신입
조회수
1,898
인적성 난이도 어려움

질의응답

고사장 시험환경은 어떠했습니까?
제주특별자치도개발공사 인적성은 여의도 윤중중학교에서 치뤄졌습니다. 제가 들은바에 의하면 ,신입은 결격사유(영어점수 컷트라인 등)이 없다면 대부분 합격이었고, 경력직은 일정 기준으로 합격, 불합격이 나뉘었다고 들었습니다.

따라서 시험에 응시하는 분들이 매우 많았습니다. 컴퓨터용싸인펜 외에 연필, 지우개같은 필기구는 시험을 볼떄 사용할 수 없었습니다.
어떠한 유형의 문제들이 나왔습니까?
경력직, 6급 신입, 7급 생산직 등 다양한 직급이 한번에 시험을 봤고 각각 보는 시험이 달랐습니다. 7급은 인성만 보고 6급은 인성, 직무능력검사, 상황판단능력 모두 다 보는 등 각 직급별로 보는 시험이 달랐습니다.

언어영역은 한자 문제가 한개정도 나왔고 모르는게 꽤 많아서 많이 찍었습니다.. 난이도는 꽤 높았던것으로 기억합니다. 인성은 솔직하게 체크하셔야하고 타 기업과 다르게 까다롭지는 않았고 그냥 y/n였습니다
인·적성검사 준비생을 위한 조언 한 마디 부탁드립니다.
수리문제가 많이 나와서 엄청 당황했던 기억이 납니다. 그리고 상황판단능력 시험은 제주특별자치도 개발공사에서 근무할 떄 해당 직무에서 상황을 가정하여 본인의 대응방법 및 업무능력을 보는 문제로 조금 특이한 문제들이 많이 나왔습니다.

제주특별자치도 개발공사 측에서 단순히 인적성을 잘하는(머리가 좋고 똑똑한?) 친구를 뽑기보다는 업무 잘하는 인재, 직업윤리가 있는 인재를 뽑고 싶어하는 것 같다는 느낌을 받았습니다.

제주특별자치도개발공사의 다른 인적성후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