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적성후기

뒤로 닫기

후기 상세

2017 상반기

한국토지주택공사 인적성후기

일시
2017.08.03
경력
인턴
조회수
3,843
인적성 난이도 보통

질의응답

고사장 시험환경은 어떠했습니까?
시험장은 서울 건국대학교에서 보았는데 사람이 많이온 관계로 학교건물 공학관 전부다 사용한거 같습니다, 지방사람들은 미리 올라오셔서 지역 파악하시는게 좋을거같고 분위기는 차분하고 조용하였습니다.
어떠한 유형의 문제들이 나왔습니까?
문제는 고졸유형으로 보았기 때문에 대졸과는 차이가 있었습니다. 고졸같은 경우에는 전공을 따로 보지 않고 ncs 70문항만 70분동안 보았습니다. 다른기업에 비해 문항수도 많고 시간도 1분에 1문제 정도 잡아야 했기 때문에 시간이 부족하였습니다. 또한 언어유형 위주와 도표 위주로 나왔으며 수리능력 문제해결 능력은 거이 찾아 볼 수 없었습니다. 뒷장에 갈수록 기업 문제가 많이 나왔기 때문에 미리 기업 이미지와 인재상 하고있는 목표 비전 등 알아 가시면 도움이 될거 같습니다. 대졸같은 경우는ncs 문제를 풀고 약간의 쉬는시간 후 바로 전공시험을 보았으며 전기 계열 제외하고는 공학용 계산기 사용 불가였습니다.
인·적성검사 준비생을 위한 조언 한 마디 부탁드립니다.
무조건 문제집 한권은 기본으로 풀고 가는게 좋습니다. 또한 회사 인재상과 비전 등 회사 관련 문제가 많이 나오기 때문에 미리 홈페이지에서 확인해서 가면 좋은 결과 얻을 수 있을거 같습니다. 또한 수리 능력보다는 의사소통 능력 위주로 하여 속도를 올리셔서 문제 푸는데 시간 분배 잘하시는게 좋을거 같습니다. 마지막으로 컴퓨터용 싸인펜과 수정테이프는 주기 때문에 챙겨가지 않아도 괜찮으나 시간절약을 위해 개인이 지참해 가시는게 좋을거 같습니다.

한국토지주택공사의 다른 인적성후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