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적성후기

뒤로 닫기

후기 상세

2018 하반기

㈜KT 인적성후기

일시
2019.01.10
경력
신입
조회수
2,748
인적성 난이도 쉬움

질의응답

고사장 시험환경은 어떠했습니까?
양화중학교에서 시행했습니다. 여성감독관이 상당히 많아서 놀랐습니다. 그만큼 여성들을 많이 배려하는 기업이라고 생각했습니다. 감독관님께서 문제 절대로 찍지 말라고 주의를 주셨습니다. 컴퓨터싸인펜으로만 필기 가능합니다.
어떠한 유형의 문제들이 나왔습니까?
시각적사고에서 같은 도형이나 문양을 찾는것으로 주어진 시간내에 많이 찾는사람이 유리합니다. 사실 여기에서 변별력을 가질까라는 생각이 들더군요. 수리에서 응용계산문제 전형적인 소금물문제와 톱니바퀴 최소공배수 구하는 문제, 집합에 대한 문제가 나왔습니다. 인적성을 풀다보면 다양한 꼼수 팁들이 있는데 뒤에 자리만 계산해서 풀었습니다. 또한, 도식추리 문제가 있었는데 GSAT와 비슷한 형태의 문제이지만 GSAT보다는 훨씬 5개의 도형이 나와 공식이 적용되지 않는 문제여서 그런지 9문제만 풀었습니다.
인·적성검사 준비생을 위한 조언 한 마디 부탁드립니다.
인적성 검사를 준비하는 분들에게는 KT는 절대 찍으면 안된다고 감독관님께서 말씀하셨고 답안지를 걷을때 뒤에서 찍는 사람이 보여서 좀 안타까웠습니다. KT 문제는 응용수리를 열심히 공부하셨다면 그렇게 어렵지 않는 문제입니다. 수추리는 자신이 아는 범위내에서 빠르게 푸는것이 관건이고 새로운 규칙을 발견하기에 너무 시간이 부족한 시험입니다. 적당히 안보이는것도 넘어가는 것이 중요합니다.

㈜KT의 다른 인적성후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