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적성후기

뒤로 닫기

후기 상세

2018 하반기

(주)삼양홀딩스 인적성후기

일시
2019.01.09
경력
신입
조회수
1,594
인적성 난이도 쉬움

질의응답

고사장 시험환경은 어떠했습니까?
일산 킨텍스 2전시장에서 오후 1시에 시작했습니다. 오후 4시쯤 끝났습니다. 당일 만화축제가 열려 매우 복잡하고 산만한 환경이었으나 시험장 안은 조용했습니다. 커다란 홀 2개에서 한 홀당 300명가량의 사람이 시험을 쳤습니다.(자세한 인원은 모르겠습니다.) 책상은 넓은편이고 필기구는 제공됩니다. 신분증만 챙겨가시면 됩니다. 문제지가 담긴 파일을 주고 거기에서 하나씩 뽑아서 시험을 치는 방식입니다. 전시간의 문제는 풀지 못합니다.
어떠한 유형의 문제들이 나왔습니까?
언어 48문항 20분/ 수리 30문항 25분 /도식 30문항 20분 전체적으로 시간이 많이 부족합니다.
인성검사를 먼저 치르고 1. 상식영역(한국사/한자) -문제수가 적습니다. 예의상 보는 시험 수준.. 20분간의 시간을 주는데 20문제만 풀면 됩니다. 시간이 많이 남습니다. 큰 변별력은 없다고 언급했습니다. 떨어트리기 위한 시험이 아니라고 말씀해주셨습니다.
2. 언어 /수리영역-> 언어는 짧은 글을 주고 추리문장을 줍니다. 참 거짓 알 수 없음 (지문의 내용으로만 판단할 것!) 수리는 주로 자료해석 위주의 문제구성입니다. 계산기가 제공되기 때문에 시험장에 계산기 두드리는 소리가 크게 납니다. 빠르게 풀어야 합니다.
4. 도식적 추론영역-> 알고리즘 같은 문제로 규칙을 파악하는 문제입니다. 가장 가까운것은 GSAT의 도식추론이지만 훨씬 내용이 쉽습니다. 어떤 규칙으로 변하는지만 알고 빠르게 풀 수 있습니다. 뒤로 갈수록 어려워지는 형식입니다.
주의해야 할 점은 하나의 도식에 3개의 문제가 있는데 이것중 1번은 빠르게 풀리고 2 3번은 잘 안풀리는 경우가 있습니다. 이럴때는빠르게 다음 도식으로 넘어가 1번만 푸는것을 추천드립니다.
인·적성검사 준비생을 위한 조언 한 마디 부탁드립니다.
전체적으로 시간이 많이 부족한 시험입니다. 도식추론의 경우는 푸는 재미가 쏠쏠한데 너무 한문제에 시간을 많이 쓰지 않는게 좋습니다. 후반으로 갈수록 어려워지기 때문에 최대한 앞의 문제는 풀고 뒤의 문제들은 1번만 풀고 넘기는것을 추천드립니다.
언어는 쉬운 편이지만 반드시 지문에 있는 내용만으로 풀어야 합니다. 그리고 시험 중간중간 영역 넘기는 시간에 화장실 다녀오게 해주니까 다녀오시는걸 추천드립니다.

* 자료해석은 계산기 주니까 계산기로만 풀어야 한다는 생각을 하기 쉬운데 저는 계산이 필요한건 안하고 나머지를 제외해서 답을 찾는 식으로 갔습니다. 오히려 그게 빠르게 풀리고 좋습니다.

상식은 대비하기 어렵습니다. 그냥 맘 편하게 보시면 될것 같습니다.
굳이 삼양 책을 사서 보시기보다는 제가 말씀드린 내용 기억하시고 후기들 참고한 다음 다른 인적성 책으로 대비하는것이 좋을것 같습니다.

(주)삼양홀딩스의 다른 인적성후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