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적성후기

뒤로 닫기

후기 상세

2018 하반기

㈜엘엑스판토스 인적성후기

일시
2018.12.13
경력
신입
조회수
1,022
인적성 난이도 쉬움

질의응답

고사장 시험환경은 어떠했습니까?
고사장은 서울 5호선 광나루역에 위치한 광남고등학교였습니다. 학생들이 다니는 학교이기 때문에 역에서 조금 걸어야 하는 것을 빼면 무난한 환경이었고, 회사에서는 물을 한 통씩 나눠주었습니다. 딱히 불편한 점은 없었습니다.
어떠한 유형의 문제들이 나왔습니까?
이번 LG 인적성은 언어이해(기본적인 비문학 독해) / 언어추리(명제, 논리퀴즈) / 인문역량(한국사 중급 정도 + 한문) / 수리(기본적인 산수였던 것 같다) / 도형 추리(다른 회사 인적성에서도 보이는 도형 돌리기) / 도식적 추리(LG만의 독특한 문제, 살면서 처음 봄)으로 이루어져 있었습니다. 굳이 언급하자면 인문역량의 한문은 제 수준에서는 도저히 모르는 것들이라 거의 다 찍었고, 도형 추리에서도 절반이 넘게 찍었습니다. 도식적 추리는 도대체 무슨 말인지 이해가 되지 않아 한 번호로 그냥 다 찍었습니다.
인·적성검사 준비생을 위한 조언 한 마디 부탁드립니다.
그런데도 붙은 걸 보면 나한테 어려운 거는 다른 사람들한테도 다 어려운 거라고 짐작할 수 있습니다. 그게 아니라면 냉정히 말해 본인 수준이 타 지원자보다 낮은 겁니다. 인적성을 전혀 준비하지 않고 살면서 처음 쳐 봤지만 엘지 계열사에 전부 합격한 것을 보면, 문제집을 무작정 많이 풀기 보단 자신의 강점과 약점을 파악하고 강점을 특화시킨다든지 약점을 보완한다든지 자신만의 인적성 점수 향상 전략을 짤 필요가 있는 것 같습니다.

㈜엘엑스판토스의 다른 인적성후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