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적성후기

뒤로 닫기

후기 상세

2018 상반기

현대모비스㈜ 인적성후기

일시
2018.07.05
경력
신입
조회수
16,724
인적성 난이도 매우쉬움

질의응답

고사장 시험환경은 어떠했습니까?
역삼중학교에서 진행했다. 긴장해서 미리 가 있었는데 먼저 들어가진 못했고 운동장에서 서성거리면서 기다렸다. 나 뿐만 아니라 많은 분들이 운동장에서 쭈뼛거리며 기다렸다. 생수 한병과 엥 이걸 다 먹으라고? 싶을정도로 간식이 꽉찬 박스를 받았는데, 어느새 다 먹고 있는 나를 발견함.. 자료해석 끝나면 당떨어짐.
어떠한 유형의 문제들이 나왔습니까?
우선 상/하반기 번갈아 나오는 영역인 공간지각과 도식이해 중, 공간지각만 공부했었기 때문에 도식이해가 나오지 않길 바랬다. 다행이도 공간지각이 나와서 풀 수 있었다. 도식이해 나왔으면 시험장을 나왔을 것 같다..
책은 두권을 반복해서 풀었다. 위포트와 에듀스 두권을 풀었는데, 위포트 부터 푸시길 바란다. 위포트 풀면서 뭐이리 어려워 (특히 자료해석, 이걸 시간내에 풀으라 만든건가? 싶을정도) 하며 풀었다. 위포트 풀고나서 아 이번 생엔 글렀다 싶었는데 위포트 2번씩 풀고 에듀스 가니까 쉬웠다. 실제 HMAT 체감 난이도는 위포트와 에듀스 사이였다.
인·적성검사 준비생을 위한 조언 한 마디 부탁드립니다.
문제 많이 풀어보세요 두번 풀어보세요. 위포트꺼 어려운거 막 풀고 자신감 떨어진 상태에서 에듀스꺼 풀면서 오옷 조금은 풀리네? 하지만 위포트꺼 생각하면 아마 난 안될꺼야 라는 약간의 위기감을 가지고 임해보세요. 그리고 상/하반기 마다 엇갈려 나오는 공간지각과 도식이해는 그냥 이번에도 하반기니까 도식이해 나오겠지 하고 공간지각을 버리는것도 나쁜 생각은 아닙니다.(시간이 없다면)

현대모비스㈜의 다른 인적성후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