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적성후기

뒤로 닫기

후기 상세

2016 하반기

대림산업㈜ 인적성후기

일시
2017.01.23
경력
신입
조회수
929
인적성 난이도 어려움

질의응답

고사장 시험환경은 어떠했습니까?
2016년 10월 9일, 09:30 ~ 12:00까지 인적성 검사가 진행되었습니다. 30분 전인 09:00 까지 수험장 입실 완료 (09:00 이후 입실 불가)해야 합니다.

장소는 성남고등학교 - 지하철 1호선 대방역 3번 출구(도보로 10분)였습니다.

준비사항은 신분증, 컴퓨터용 수성 사인펜(컴퓨터용이 아닌 경우 0점 처리될 수 있습니다), 수정 테이프입니다.

유의사항은 다음 4가지와 같습니다.

09:00 까지 고사장 입실 및 착석해야 하며, 지정된 시간 이후에는 입실하실 수 없습니다.
20분 이상 여유를 두고 도착하시기 바랍니다.

개인별 좌석 배치는 시험당일 고사장 입구에 안내할 예정입니다.
시험 답안지에 지원번호를 기입하므로, 반드시 본인 지원번호를 숙지해 오시기 바랍니다.

시계는 아날로그 방식만 가능하며 휴대폰, 디지털 전자시계, 계산기 등의 전자기기 사용은 불가합니다.

정장이 아닌 편안한 복장으로 오시기 바랍니다.
어떠한 유형의 문제들이 나왔습니까?
직무 공통 3과목(언어영역, 수리영역, 문제해결 영역)에 직무특화 1과목을 더해 총 4과목의 적성검사를 진행하였습니다.
저는 대림산업 건설사업부 안전/환경 지원자이었기 때문에 시스템관리를 직무특화과목으로 보았습니다.

언어영역은 다른 회사의 인적성 시험과 거의 동일한 수준으로 주제 찾기, 글 문단의 순서 맞추기, 내용과 일치하지 않는 부분 찾기등의 형식입니다.

수리영역은 기타 응용수리 내용으로 거리/속도/시간, 원가/정가/순이익 등과 같은 내용입니다.

문제해결영역은 주어진 긴 지문을 읽고(다량의 정보 포함 = 표, 도표, 그래프) 지문에 딸려 있는 각각의 문제들을 읽고 답하는 방식입니다.

시스템관리는 제시되는 정보 속에 있는 체계를 이해하고 문제해결을 위해 체계를 활용하는 능력평가입니다. 문제해결영역과의 차이점은 하나의 시스템 방식과 거의 유사한 문제들(5개 정도)이 나열되어 출제된다는 것입니다.

재무/인사/홍보/법무 지원자분들은 사무지각영역, 공공영업/건축영업 지원자분들은 자료해석영역을 풀게 되시니 참고하시기 바랍니다.
인·적성검사 준비생을 위한 조언 한 마디 부탁드립니다.
인적성 후기를 철저히 파악하시면 좋을 것 같습니다. 직무 공통 3과목은 타회사의 인적성 유형과 거의 동일하기 때문에 평소 인적성 준비를 꾸준히 해오신 분들이라면 큰 문제없이 좋은 성적을 받을 수 있을 것이라 생각합니다.

저는 토목, 건축, 플랜트, 안전, 환경 지원자로 시스템관리를 직무 특화 과목으로 풀게되었습니다. 지금 와서 생각해보니 공기업/공단에서 사용되는 NCS와 문제내용이 거의 유사했습니다. 이를 참고하시어 NCS공부(특히 문제해결영역)를 따로 해놓으신다면 대림산업 인적성은 무난히 통과하실 것이라 생각합니다.

인성검사의 경우 250문항에 시간은 30분 밖에 주어지지 않으므로 빠른 시간 내에 정확하고 솔직하여 풀어나가실 것을 추천드립니다.

대림산업㈜의 다른 인적성후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