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적성후기

뒤로 닫기

후기 상세

2016 하반기

대림산업㈜ 인적성후기

일시
2017.01.23
경력
신입
조회수
695
인적성 난이도 어려움

질의응답

고사장 시험환경은 어떠했습니까?
온라인으로 인적성 검사가 치뤄집니다. 약 2일 간의 기간을 주기 때문에 여유로운 시간 내에서 시험을 치시면 됩니다.
특이하게도 인성 검사 부류의 문제를 두 번 실시하기는 하지만, 일반적으로 다른 인적성보다 어렵지 않습니다.
어떠한 유형의 문제들이 나왔습니까?
언어, 수리, 자료해석, 추론, 기본 직무 상식, 컴퓨터 활용지식 등 굉장히 다양한 분야의 문제들이 출제됩니다.
언어는 동의어와 반의어, 고사성어 등을 찾는 한자류의 문제가 많이 나옵니다. 40문제를 5분 주는데, 시간이 부족합니다.

수리는 대체적으로 수열도 쉽고 자료해석도 평이하여 제한시간 내에 문제를 다 푸는 데는 별 무리가 없었습니다.
기본 직무 상식은 어떠한 업무 상황이 생겼을 때 어떻게 대처할 것이냐는 NCS 부류의 문제가 나왔고, 컴퓨터에서는 엑셀이나 기본적인 컴퓨터환경에 대한 부분들을 물어봐서 조금 어려웠습니다.
인·적성검사 준비생을 위한 조언 한 마디 부탁드립니다.
언어는 최대한 다른 분들과 같이 푸시는 것이 도움이 될 듯합니다. 혼자서도 인터넷으로 쳐가면서 할 수 있지만, 굉장히 시간이 부족하기 때문입니다. 아 중요한 것은 찍게 되면, 불이익이 있다고 명시하고 있으니 찍으시면 안 됩니다.
다른 부분에서는 난이도가 평이해서 대체적으로 다 풀지는 못했지만, 5문제 정도씩만 남기고 다 풀었습니다.

수리에서 사칙연산을 다른 규칙으로 바꾸는 것이 있는데, 그 부분은 시간이 좀 필요한 듯하여 그냥 패스하고 넘어갔고, 추론 문제가 굉장히 쉬운 편이기 때문에 그것부터 푸시는 것을 추천하는 바입니다.

대림산업㈜의 다른 인적성후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