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적성후기

뒤로 닫기

후기 상세

2019 하반기

NH농협은행 인적성후기

일시
2020.03.19
경력
신입
조회수
12,763
인적성 난이도 매우쉬움

질의응답

고사장 시험환경은 어떠했습니까?
필기시험과 인적성시험이 함께 이루어졌다. 그전에 컴퓨터로 인적성을 먼저 1회했지만 다시 하는걸보니 거짓말을 골라내는 과정이라고 생각됐다. 시험은 고등학교에서 이루어졌고 나이대가 대부분30대 이상으로 보였다. 조용하고 무난한 환경이었다.
어떠한 유형의 문제들이 나왔습니까?
언어 수리 문제해결 추론 등의 평이한 ncs문제들이 나왔다. 그리고 농협문제도 5개정도 나왔는데 따로 공부를 하지 않았다면 이 문제들에서 합불이 갈렸을것같다. 문제는 총 70개였지만 60분의 시간내에 다 풀 수 있을정도로 난이도는 쉬웠고 대부분 5개 이상 틀리면 불합격이라는 말이 나왔을정도의 난이도였다. 문제집을 미리 풀었지만 사서 풀었던 것을 후회할 정도로 시중에 나온 책과는 난이도가 너무 다른 문제였고 ncs를 조금만 공부했던 사람이라면 실수만 하지 않고 풀었을때 합격을 기대 할 수 있었다.
인·적성검사 준비생을 위한 조언 한 마디 부탁드립니다.
많은 필기시험 문제집을 풀었다면 농협 인적성시험을 따로 준비하는 것은 추천하지 않는다. 기존의 공부량을 유지해서 감각만 살리는 것을 추천한다. 그리고 농협에 관해 공부를 약간은 해야한다. 농민신문등 농협과 관련된 내용들을 숙지하지 않는다면 한두문제차이로 탈락할 수 도 있다. 나도 농협문제를 따로 공부하지 않아서 5문제중에 3문제이상 틀렸지만 다행히 다른문제를 많이 맞춰서 필기시험을 합격했다.

NH농협은행의 다른 인적성후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