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적성후기

뒤로 닫기

후기 상세

2020 하반기

NH농협은행 인적성후기

일시
2021.02.02
경력
신입
조회수
6,617
인적성 난이도 매우어려움

질의응답

고사장 시험환경은 어떠했습니까?
신천중학교에서 실시했습니다. 아침부터 오후까지 시험일정이라 지하철역에서 학교가는길에 편의점을 들리려했는데 가는길에 편의점이 하나도 없어서 쫄쫄 굶었던 기억이 있습니다. 그리고 물을 제공해주지 않았고, 교내에 음수시설이 없어서 정말 목마르고 배고픈 시험장이었습니다.
어떠한 유형의 문제들이 나왔습니까?
농협은행의 NCS는 70분에 50문제를 풀기에 난이도가 상당합니다. 시중은행 NCS책을 보다보면 자료해석 부분에서 문항이 아주 길고 풀기가 힘들어서 '아 이건 좀...' 하는 문제들이 있는데, 그 문제로만 50문제가 나옵니다. 개인적으론 시중은행 NCS책이 의미가 있나 싶긴합니다. 그리고 대부분의 문제가 은행과 관련되어 나왔던 것 같습니다. 혹시라도 시중은행 NCS책으로 준비하신다면 봉투모의고사를 시간에 맞춰서 풀어보기가 그나마 도움이 될 것 같습니다.
인·적성검사 준비생을 위한 조언 한 마디 부탁드립니다.
인성검사는 그냥 본인을 나타낸다는 생각으로 마음 편하게 보시면 될 것 같습니다. 이후 2교시에 있을 NCS에서는 이건 확실히 풀 수 있다고 생각드는 문제를 후다닥 풀어내는 것이 중요합니다. 그런 다음 좀 애매한 문제들을 다시 확인해보고 객관식 문항을 이지선다로 줄일 수 있는 문제였으면 전 거기에서 찍었던 것 같습니다. (오답시 감점이 있기에 그냥 처음부터 맘대로 찍으면 안됩니다.)
약술 같은 경우엔 은행산업, 금융업에 대한 이해가 있으면 어떻게든 잘 풀어서 쓸 수 있고, 논술의 경우 지원 직무에 대한 기초지식이 탄탄하다면 굉장히 쉽게 작성할 수 있습니다.

NH농협은행의 다른 인적성후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