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17 상반기신입제품영업
≪ 성장과정≫ [ 500자 이상 2000자 이내 ]
[책임감 있는 리더! 설득과 협의를 통한 새로운 시도로 좋은 평점을 받았습니다]
마케팅 원론 수업을 들었을 때 마케팅 사례를 분석하고 발표하는 조별과제가 있었습니다. 6명으로 구성된 저희 조는 당시 판매량이 매우 저조한 라면인 농심 무파마 라면을 선택했고 이것의 판매량을 어떻게 하면 조금이라도 끌어올릴 수
전문가 총평
전반적으로 스토리텔링 방식으로 내용을 구성하였습니다. 이 점이 오히려 단점이 된 대표적인 자기소개서입니다. 예를 들어 성장과정을 작성하는 항목에서 특별함이 없는 사례를 구구절절 제시하는 바람에 글자수만 낭비했고 반드시 써야 할 성장과정을 쓰지 않는 결과를 초래하였습니다.
자기소개서는 내가 무엇을 말할 것인가에 집중하기 보다는 항목에서 무엇을 요구하는가를 더 중요하게 생각하고 집중해야 좋은 내용이 될 수 있습니다.
본 자기소개서는 항목에 요구하는 사항에 대해 충실하지 않았던 점이 아쉬웠지만 영업에 대한 생각을 제시한 부분은 좋았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