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적성후기

뒤로 닫기

후기 상세

2018 하반기

한국서부발전(주) 인적성후기

일시
2018.12.18
경력
신입
조회수
1,748
인적성 난이도 어려움

질의응답

고사장 시험환경은 어떠했습니까?
시험은 서울에서 치뤄졌으며 교통이 안좋은곳에서 실시되어 대중교통 이용에도 불편함을 느꼈습니다. 따라서 미리 시험 전 올라오시는걸 추천드립니다, 시험장이 학교라 금연구역이었으며, 주위 소음 없이 조용히 시험에 응할 수 있었습니다. 손목시계 수정테이프는 지참가능했지만 수정테이프 사용은 불가였습니다.
어떠한 유형의 문제들이 나왔습니까?
시험은 전공시험과 한국사 시험만 치뤄졌습니다. 전공시험은 70분 70문제를 밨는데 난이도가 앞면은 기능사 수준이라 풀만하였지만 뒤로 갈수록 산업기사 난이도와 태양열 문제 위주라서 푸는데 제한되었습니다. 시간보다는 지식이 많이 요구되었기 때문에 힘들었습니다. 또한 한국사는 10문제가 나왔는데 난이도는 중급과 고급 사이에서 출제되었습니다. 또한 수정테이프 사용 불가로 인해 틀리면 답지를 바꿔야 했습니다. 오답감점 여부는 비공개라고 합니다
인·적성검사 준비생을 위한 조언 한 마디 부탁드립니다.
시험전 전공과 한국사만 올인해서 점수 올려야 합니다, 한국사는 1급 목표로 공부하시면 충분히 풀 수준이고요 전공은 산업기사 이상으로 공부해야 부담 없이 풀수 있다고 생각합니다. 태양열 같은 발전소 문제도 미리미리 공부함으로써 점수를 높이는게 좋다고 생각합니다, 수정테이프가 안되는 만큼 틀리면 답지교환이라 미리 풀어보고 마감 10분전에 마킹하는 방법을 추천드립니다. 오답에 대한 감점은 비공개라 본인이 알아서 판단하시면 됩니다.

한국서부발전(주)의 다른 인적성후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