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적성후기

뒤로 닫기

후기 상세

2016 하반기

삼성화재해상보험 인적성후기

일시
2017.01.19
경력
신입
조회수
505
인적성 난이도 매우어려움

질의응답

고사장 시험환경은 어떠했습니까?
10월 16일 성수고에서 시험을 봤습니다. 오전 8시 30분까지 입실이었고 시험장 분위기는 전체적으로 차분한 분위기였습니다.
어떠한 유형의 문제들이 나왔습니까?
언어, 수리, 추리, 시각적사고, 상식 문제가 나왔습니다. 언어는 독해위주와 어휘 문제들이 나왔습니다. 수리는 간단한 공식으로 계산하는 문제들이 나왔습니다. 추리는 그래프 및 도표를 보고 푸는 문제들이 나왔습니다. 여기 까지는 비교적 평이한 수준이였지만 어려운 부분은 시각적사고와 상식 문제였습니다.

입체추정, 도형찾기, 도형완성, 펀칭등으로 구성된 시각적사고 영역은 조각을 조건에 맞춰 구성하고 추가 조건을 생각하며 다시 생각해야하는 굉장히 어려운 수준이었습니다. 상식 문제에서는 역사문제가 많이 나왔지만 무난한 수준이였습니다.

하지만 직무상식에서 홍채인식과 관련된 생체인식 문제도 나오고 퀀텀닷과 올레드 등 차세대 디스플레이 등 삼성의 주요 산업과 관련된 문제들도 나왔습니다.
인·적성검사 준비생을 위한 조언 한 마디 부탁드립니다.
삼성 인적성시험은 GSAT 문제집을 반드시 따로 구매해서 풀어보기 바랍니다. 시각적사고와 상식문제는 다른 대기업 인적성 공부했던 것으로는 커버하기 매우 어렵습니다.

특히 상식문제를 대비하기위해서는 평소 삼성과 관련된 뉴스 또는 신문기사를 주의깊게 보고 상식 공부를 위한 스터디를 집중적으로 하는 편을 추천합니다.

삼성화재해상보험의 다른 인적성후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