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적성후기

뒤로 닫기

후기 상세

2017 하반기

근로복지공단 인적성후기

일시
2018.03.30
경력
신입
조회수
9,559
인적성 난이도 보통

질의응답

고사장 시험환경은 어떠했습니까?
하반기의 경우 10배수라 그런지 사람은 많았지만 굉장히 조용한 상황에서 시험을 봤습니다. 시작 전에 감독관이 컴퓨터용 수성싸인펜으로만 풀이가 가능하다고 알려주셨으며, 10분 전 5분 전을 알려주셨습니다.
어떠한 유형의 문제들이 나왔습니까?
NCS 70문제와 여러가지 전공과목이 30문제 이렇게 나왔습니다. NCS의 경우 시중 문제집과 비슷한 난이도로 출제되었으며, 전공의 경우 깊이있는 수준이 아닌 일반 상식수준에서 출제되었습니다. 하반기 시험은 전공 문제를 빠르게 풀고, 남은 시간을 NCS에 투자하는 것이 관건이었다고 생각합니다. NCS의 경우 못푸는 문제를 빠르게 포기하고 넘어가는 것이 중요하다고 생각합니다. 저는 목표를 100점이 아닌 70점에 맞추고, 못풀거 같은 문제는 지문만 읽고 빠르게 넘어간 덕분에 해당 시험에서 좋은 성적을 거둘 수 있었습니다.
인·적성검사 준비생을 위한 조언 한 마디 부탁드립니다.
NCS의 경우에는 꾸준히 풀어보고 자신만의 풀이법이나 시간 세이브 노하우를 키워야하기때문에 무조건 봉투모의고사 2권은 풀어보고 가는 것을 추천합니다. 저 같은 경우에는 평소 PSAT를 꾸준하게 풀어왔고, 어떤 기업의 서류를 합격하면 해당 기업에 관련된 문제집을 2권은 꼭 풀어보고 시험을 보러갔습니다. 주위에 공부도 별로 안 했는데 합격했다는 소식을 들을 수도 있지만, 그런 운을 바라기 보다는 꾸준히 공부하면 합격한다고 믿고 묵묵하게 공부를 하는 것이 취업의 가장 빠른 길이라고 생각합니다! 힘들더라도 포기하지마시고 화이팅!!

근로복지공단의 다른 인적성후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