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적성후기

뒤로 닫기

후기 상세

2018 상반기

한국가스안전공사 인적성후기

일시
2018.08.30
경력
신입
조회수
12,600
인적성 난이도 보통

질의응답

고사장 시험환경은 어떠했습니까?
서울에서 시험을 실시하였고 고사장 분위기는 감독관들이 수험자가 편한하게 긴장을 풀수 있도록 이야기를 잘 해주었다. 감독관들이 가스안전공사의 실무자들이기 였기때문에 좀 더 집중할 수 있어 좋았었다. 수험표는 필참이였고 여분의 싸인팬 등을 제공해 주었습니다.
어떠한 유형의 문제들이 나왔습니까?
NCS와 전공시험으로 시험을 보았고 12시에 입실하여 12시 30분에 응시요령 및 주의사항, 신분확인이 진행되었다. 1시부터 인성검사가 시작되었고 20분간 보았다. 인성검사는 일반적으로 나왔고, 1시 30분부터 1시간동안 NCS를 보았고 NCS는 의사소통능력, 조직관계능력 등 평이하게 풀수 있는 문제들이 많이 나왔고 대부분의 수험자가 시간내에 문제를 다 풀었다. 2시 50분부터 30분간 전공시험을 보았다. 전공은 가스기사 문제가 대부분으로 나왔고 열역학 계념문제 등이 나왔다.
인·적성검사 준비생을 위한 조언 한 마디 부탁드립니다.
인적성은 의사소통능력, 조직관계능력으로 준비하면 좋을 것 같고, 이를 위해 NCS 문제집 및 강의를 통해 준비 문제를 정확하게 풀 수 있는 훈련이 필요한 것 같습니다. 또한 전공같은 경우에는 가스기사필기 위주로 공부하고 세세한 개념보다는 중요한 개념위주로 공부하면 좋을 것 같습니다. 나머지 시간은 일반기계기사 역학위주로 개산문제 보단 개념 문제를 풀어보길 권고합니다.

한국가스안전공사의 다른 인적성후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