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적성후기

뒤로 닫기

후기 상세

2023 하반기

삼성카드(주) 인적성후기

일시
2023.12.19
경력
신입
조회수
8,935
인적성 난이도 어려움

질의응답

고사장 시험환경은 어떠했습니까?
고사는 온라인으로 진행되었고, 키녹스를 통해 시험 감독이 자세하게 집안 환경과 분위기,
손목이나 귀 등을 보여달라고 하는 등 세심하게 시험을 준비하는 것을 볼 수 있었습니다.
조용하고 단독으로 있는 공간을 마련하는 것이 중요하다고 생각합니다.
저의 경우 집에서 응시하였는데, 가족들의 이야기 소리 때문에 집중하기가 다소 어려웠습니다.
어떠한 유형의 문제들이 나왔습니까?
전반적으로 통계 문제가 많이 출제된 것 같습니다. 도표를 읽고 요점을 집어내는 능력을 가장 중점적으로 본 것 같았습니다.
흔히 풀었던 공식이 필요한 문제들은 대부분 출제되지 않아, 오히려 좋았던 것 같습니다.
수리 부분은 흔히 문제집에서 볼 수 있는 여러 유형의 문제들이 다소 고르게 출제되었습니다.
개인적으로 수리가 조금 어렵게 느껴졌는데, 수리는 문제집을 정말 많이 풀어야 시간 내에 풀 수 있을 것 같았습니다.
시간이 정말 부족하게 느껴집니다.
인·적성검사 준비생을 위한 조언 한 마디 부탁드립니다.
문제집 한 권을 푸는 것도 정말 중요하지만, 모의고사 환경을 조성해서 여러 번 시험을 응시하는 연습을 하는 것이 중요할 거 같습니다.
문제집으로 풀 때는 시간도 많고 여유롭게 풀다 보니 풀리던 것들이 시간에 쫓기다 보니 너무 어렵게 느껴졌던 것 같습니다.
모의고사를 실전처럼 여러 번 보는 것은 수능 공부하던 때의 느낌과 비슷할 것 같습니다. 문제집과 함께 모의고사 환경 조성,
이 두 가지가 합쳐진다면 인적성이라는 벽을 넘을 수 있지 않을까 싶습니다.

삼성카드(주)의 다른 인적성후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