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적성후기

뒤로 닫기

후기 상세

2016 하반기

LG CNS 인적성후기

일시
2017.07.25
경력
신입
조회수
11,068
인적성 난이도 보통

질의응답

고사장 시험환경은 어떠했습니까?
종합운동장역 옆에 있는 신천중학교에서 인적성 시험을 쳤습니다. 고사장 시설은 신설인지 매우 좋았다고 느꼈습니다. LG 기업의 경우에는 2016년 하반기에 계열사별 중복지원이 가능하였고 이 때 LG전자와 LG CNS가 동시에 합격했습니다. 그래서 인적성 시험도 한번의 시험으로 두군데 기업의 인적성 결과에 적용이 가능하였습니다. 그래서 오전 9시부터 오후 6시까지 인적성 시험을 보았고 오전에는 LG CNS의 IT시험을 2시간동안 치루었고 점심식사를 제공 받고 오후 12시부터는 LG 통합 인적성 및 LG전자 IT 시험을 보았습니다.
어떠한 유형의 문제들이 나왔습니까?
LG전자 통합인적성 시험의 경우에는 과목유형이 언어이해, 언어추리, 인문역량(한국사,한자), 수리력, 도형추리, 도식적 추리 파트가 있었습니다. 언어이해와 언어추리, 인문역량 파트는 크게 어렵지 않게 출제되었습니다. 도식적 추리의 경우에는 규칙만 파악하면 무리 없이 모든 문제를 풀 수 있도록 나왔습니다. 실제로 쉬는 시간에 다른 지원자들의 대화를 들었을 때 거의 다 풀었다는 말을 많이 들었습니다. 도형추리도 평이한 편으로 나왔으며, 수리력 파트가 어렵게 나왔습니다. 확률 문제 및 방정식 문제는 어렵지는 않았지만 푸는 시간이 조금 걸렸으며, 수추론 문제에서는 규칙을 파악하기가 매우 어려웠기에 체감상 제일 어렵게 느꼈습니다.
인·적성검사 준비생을 위한 조언 한 마디 부탁드립니다.
LG인적성은 매우 어려운 시험에 속한다고 생각합니다. LG기업에 합격하여 인적성 준비를 하시는 분들은 뒤에 수리, 도형 파트에 대해서 많은 준비를 하시기를 바랍니다. 언어 파트의 경우에는 준비를 크게 하지 않아도 푸는데 무리가 없는데 반면, 도형 파트의 경우에는 규칙을 얼마나 빨리 파악하고 푸는 것이 중요하므로 사전에 미리 도형 문제를 많이 풀어보아서 규칙을 추론하는 연습을 많이 하시기를 추천합니다. 수리력 파트의 경우에는 수 규칙 추론 문제가 가장 어려웠기에 수리력 파트를 가장 많이 풀어보아서 다른 지원자에 비해서 두각을 내기 위해서는 수리력 파트 문제를 많이 풀어보아서 점수를 올리는 것이 중요할 것 같습니다. 과목별 과락도 존재한다는 말이 있어서 수리력에서 과락을 피하는 것이 중요하다고 생각합니다.

LG CNS의 다른 인적성후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