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적성후기

뒤로 닫기

후기 상세

2019 하반기

KCC 인적성후기

일시
2020.01.31
경력
신입
조회수
12,599
인적성 난이도 매우쉬움

질의응답

고사장 시험환경은 어떠했습니까?
강남 도곡중학교에서 시험을 봤습니다. 9시까지 입실하여 9시 30분 부터 약 2시간 30분 가량 시험을 보았으며
고사장은 일반 중학교에 토익이나 자격증 시험을 보는 것처럼 일반적인 환경이나 사측에서 준비하는 부분에 있어 많이 어수선하다는 느낌을 많이 받았습니다.
어떠한 유형의 문제들이 나왔습니까?
인적성 전형에서 일반적인 인성 문제들이 주로 나왔으며 이러한 인성검사에서 가장 중요한 점은 신뢰도라는 생각이 듭니다.
적성은 공학계열 기준 자료해석과 추론 2가지 총 3가지 유형이 나오게 됩니다. 여기서 자료해석은 일반적인 gsat이나 skct의 수리추론과 흡사하다는 생각이 들고 추론은 시중과는 다른 추론 문제가 나오게 됩니다. 신호등에 각각 논리 부호를 주면 결과가 어떻게 되는지 예측과 시료를 조합하는데 논리부호로 결과를 도출하는 등의 문제가 주로 나오게 됩니다. 어렵지는 않으나 뒤에 있는 문항은 논리식이 많이 들어가 시간 소요 꽤 있어 주의해야 합니다.
인·적성검사 준비생을 위한 조언 한 마디 부탁드립니다.
문제를 푸는데 있어서 오답율을 얼마나 줄이는지가 관건이라는 생각이 듭니다. 저는 상반기에도 보았던 유형이기에 유형을 파악할 필요없이 바로 문제를 풀었고 자료 해석은 완벽히 다 풀었으며 나머지 2가지 추론의 경우 신호등은 3문제 시료 홉합은 2문제 가량 풀지 못했습니다. 다른 사람들과 비교를 하지는 못하지만 못 푸는 것 보다는 잘 맞추는게 중요하다는 생각이 듭니다.

KCC의 다른 인적성후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