개인회원 메뉴

개인회원 정보

이력서 사진
이력서 사진 없음
로그인 링크
로그인
회원가입 링크
아직 회원이 아니세요?

개인회원 서비스

JOBKOREA

직무인터뷰

직무인터뷰 상세

마케팅

잡코리아(유)

구독자 3만이었던 빠더너스를 알아본 마케팅 천재?! (feat. 브랜드마케팅팀)

소속
브랜드마케팅팀 매니저 김우미
등록일자
2023.08.21
조회수
18,057

잡코리아의 재능 넘치는 링커들이 모인 그곳은~!? 바로 브랜드마케팅팀인데요. 브랜드마케팅팀에서 콘텐츠 업무를 맡고있는 김우미 매니저님을 만나보았습니다. 구독자 3만 시절이었던 빠더너스를 한눈에 알아본 그 스토리 바로 확인해 보시죠.

JOBKOREA

브랜드마케팅팀
김우미 매니저

 

 

브랜드마케팅팀은 어떤 팀인가요?

말 그대로 저희 브랜드를 마케팅하는 팀입니다. 저희는 잡코리아, 알바몬, 긱몬이라는 서비스를 가치 있게 만들어 줄 수 있는 여러 활동을 합니다. 예를 들어 TV 광고, 콘텐츠, 이벤트, 굿즈 등 보이는 마케팅에서부터 소비자 조사 등 중 장기적인 전략을 기획하기도 합니다.

Interview 01

잡코리아 콘텐츠 마케터는 어떤 일을 하나요?

 

브랜드마케팅팀에서 어떤 업무를 담당하고 계신가요?

저는 그 중에서 온/오프라인을 통해 소비자들과 서비스를 가까이 연결시켜 주는 콘텐츠 업무를 맡고 있습니다. SNS 특히 유튜브 콘텐츠 기획, 제작을 주로 하고 있구요. 얼마 전 성황리에 끝난 김씨네과일과 진행한 팝업처럼 오프라인에서 하는 재밌는 행사도 기획하고 있습니다.

 

 

콘텐츠 마케팅을 하면서 가장 뿌듯했던 적은 언제인가요?

입사 후 첫 유튜버 콜라보를 기획했을 때, 구독자 3만이었던 빠더너스를 적극적으로 어필해서 메이드가 됐고, 그 이후 알바몬과 지속적으로 브랜디드 콘텐츠를 진행했었어요. 점점 빠더너스분들과 알바몬이 시너지를 내는 모습과 ‘마케팅 잘한다’ , ‘광고를 이렇게 재밌게 하는 브랜드는 처음이다’ 등등의 댓글 반응을 보면서 뿌듯했어요. 특히 빠더너스 팀이 구독자 100만이 되고 상훈님이 알바몬 모델이 된 그 순간에는 ‘내가 콘텐츠 마케터로서 잘 하고 있구나’ 라는 생각이 들더라고요.

 

 

콘텐츠 마케터의 장단점을 말해주세요!

저희는 일상에서도 콘텐츠 소비를 굉장히 많이 하고 있잖아요. 어떻게 보면 눈에 보이고 귀에 들리는 모든 것들이 콘텐츠라고 할 수 있는데, 브랜드를 마케팅해야 하는 입장에서는 콘텐츠가 가장 즉각적인 피드백이 가능하고 피부에 와닿는 수단이라는 생각이 들어서 재미있는 기획을 할 수 있는 기회가 많은 편인 것 같아요. (장점인지 단점인지는 판단에 맡기겠습니다 ㅎㅎ)
특히, 즉각적으로 반응을 확인할 수 있다 보니 콘텐츠의 성패가 명확히 보이는 게 장점이자 단점이에요. 또, 콘텐츠는 취향을 많이 타기 때문에 ‘재미’를 느끼는 포인트가 사람마다 다르잖아요. 그래서 기획부터 오픈까지 이 방향을 흔들림 없이 이끌어가고 설득하는 과정이 어렵기도 하지만, 콘텐츠 하나가 오픈 되면 정말 뿌듯해요.
그리고 무엇보다 트랜드에 민감해야 해서 콘텐츠에 적용할 수 있는 밈이나 포인트가 너무 빠르게 바뀌는 게 단점일 때도 있고요. 그래도 브랜드마케팅팀 뿐만 아니라 마케팅실에서 필요한 콘텐츠를 적재적소에 지원할 수 있을 때 보람을 느껴요.

 

‘잡코리아 콘텐츠 마케터 김우미’의 앞으로의 목표는?

우선 올 해 드림즈크루 라는 캐릭터를 좀 더 많이 알리는 게 첫 번째 목표이구요, 유튜브나 SNS 뿐만 아니라 오프라인에서도 잡코, 모니, 타이노, 링커벨을 자주 소개 시켜 드리려고 합니다. 아주 큰 목표는 카카오 이모티콘으로 입점 시키는 거예요. 그러기 위해서는 캐릭터 인지도, 선호도를 열심히 올리는 게 목표입니다. 그리고 유튜브를 운영하는 담당자분들은 다 공감하실텐데, 유튜브 구독자 10만 달성입니다!

Interview 02

브랜드마케팅팀의 팀문화를 알려주세요!

 

브랜드마케팅팀만의 특별한 문화 또는 분위기가 있나요?

타 부서보다는 업무 시간에 자리에서 자주 얘기하면서 커뮤니케이션 하는 편인 것 같아요. 메신도 좋지만, 직접 구두로 소통하는 게 어떨 땐 더 잘 풀리는 경우가 있잖아요. 그리고 인원이 많은 편인데도 분위기가 정말 좋고, 매일 점심 메이트가 달라지는 것도 재미있어요.

 

잡코리아의 복리후생 중 가장 좋은 것은 무엇인가요?

잡코리아 복리후생 중 가장 좋은 점은 복지카드 지원이 된다는 거예요. 그걸로 여행도 갈 수 있고, 사고 싶었던 것을 복지카드로 살 수 있다는 게 가장 큰 장점인 것 같습니다.

 

나에게 잡코리아란?

첫 회사이자, 커리어를 성장시켜 줄 파트너.

Interview 03

미래의 Linker 님들에게 보내는 한 마디

 

미래의 Linker가 되실 분들에게 한 마디 부탁드립니다!

언젠가 이 영상을 보실 미래 링커 분들, 제가 첫 입사한 회사 잡코리아에서 근무한 지 벌써 6년이 넘었습니다! 사람마다 맞는 회사가 다르지만 잡코리아는 대부분의 분들을 포용할 수 있는 회사라고 생각이 들어요, 잡코리아에서 뵙겠습니다.

저작권은 잡코리아(유)에 있으며, 무단전재 및 재배포를 금지 합니다.

‘마케팅’ 다른 직무인터뷰

‘잡코리아(유)’ 다른 취업정보