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기업분석

기업심층분석 1. 나무커뮤니케이션, 채용분석 및 기업정보

2022.10.13 조회수 1,165

 

 

종합미디어 그룹인 미디어 윌 그룹 계열사인 나무커뮤니케이션은 네이버와 다음, 카카오, 제일기획 Media Cube, Nate까지 유수 대기업들의 공식 광고 대행사이다. 금융, 교육 분야 등 다양한 기업들의 광고를 담당하며 누적 광고주가 35,000개, 광고 취급액은 600억을 돌파했다. 

나무커뮤니케이션은 주로 상/하반기 공채를 통해 신입사원 채용을 진행하나, 인원을 충원해야 하는 이슈가 생기면 수시채용으로도 채용을 진행한다.


나무커뮤니케이션, 기업정보

회사명 | 주식회사 나무커뮤니케이션
영문회사명 | NAMUCOMMUNICATION
주소 | 서울특별시 송파구 중대로 135, 13층 서관 1301호
홈페이지 | http://www.namukorea.com/renew2/index.php
대표번호 | 02-3430-5413
사업종류 | 온라인 광고업
취급품목 | 온라인 광고 마케팅
매출액(2021) | 154억원
사원수(2021) | 106명

나무커뮤니케이션, 기업개요 

온라인 광고 대행사 나무커뮤니케이션은 검색광고, 디스플레이 광고, 네트워크 광고, 소셜 광고, 모바일 광고 등 다양한 매체를 직접 진행하며 사이트 컨설팅 및 크리에이티브 디자인까지 온라인 광고에 필요한 모든 서비스를 지원하는 종합 디지털 마케팅 대행사이다. 

 

나무커뮤니케이션은 2002년 다음커뮤니케이션의 자회사인 다음 솔루션이 출자해 '국내 최초 검색 엔진 마케팅 전문회사'라는 타이틀을 기반으로 설립되었다. 현재는 미디어월 계열사이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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나무커뮤니케이션, 인재상

급변하는 환경에 뚜렷한 목표를 설정하고 노력하며 변화를 주도할 수 있는 열정적이고 적극적인 인재

 

노력 Try

뚜렷한 목표를 설정하고 목표달성을 위해 최선을 다하는 인재

 

혁신 Revolution

변화를 주도할 수 있는 생각과 변화를 받아들이는 인재

 

열정 Energetic

모든 일에 열정과 적극적으로 일하고, 수동적이지 않은 능동적인 인재

 

변화 Evolution

자기계발에 충실하고 급변하는 환경변화에 대응할 수 있는 전문성을 갖춘 인재

 

 


나무커뮤니케이션, 채용포인트 

서류전형 ▶ 면접 전형 ▶ 입문교육 ▶ 최종합격



1. 서류전형 패스하기 

거짓 없는 이력서와 자기소개서가 우선이다. 나무커뮤니케이션의 채용담당자들이 많은 이력서를 검토하면서 느낀 점은 자기소개 및 이력서에 거짓된 정보를 적는 지원자들이 꽤 많다는 것이라고 한다. 많은 이력서가 들어오게 되어도 담당자는 빠짐없이 검토하고 체크한다. 

 

또한, 나무커뮤니케이션의 블로그 및 홈페이지 facebook 등을 통해 회사에 대한 정보를 습득하고 충분히 이해한 후에 지원을 하게 된다면 서류 및 면접 전형을 준비하는데 많은 도움이 될 것이다. 가장 중요한 것은 나무와 함께 성장하고 싶다는 열정을 보여주는 것이다.


2. 면접전형 패스하기 

면접관 4~5명이 면접에 참여해, 크로스 체킹으로 면접자를 평가한다. 때문에 면접자에 대한 투명한 평가가 이루어지고 있다. 

 

우선적으로 인성적인 면을 중점으로 본다. 업무의 역량이나 기타 자질은 입사 후에 충분히 발전시킬 수 있기 때문이다. 개인이 혼자만 일하는 환경이 아니기 때문에 동료들과의 커뮤니케이션은 중요한 부분이다. 얼마나 자연스럽게 조직에 녹아들 수 있는지도 중요하다. 그리고 본인이 지원한 해당 직무에 대한 기본적인 지식과 광고분야 특성상 creative적인 생각을 가진 지원자라면 면접에서 좋은 결과가 있을 것이다. 

 

많은 대화를 하지 않아도 나무커뮤니케이션에 입사에 대한 열정과 간절함이 드러나도록 하는 것이 좋다. 광고에 대한 흥미와 열정이 있는 분들이라면 나무의 문은 언제나 여러분들을 위해 열릴 준비가 되어있다. 실패에 대한 두려움보단 성공에 대한 확신을 갖고 나무커뮤니케이션에 지원하도록 하자.


필진 ㅣ이창민 잡코리아 객원연구원 

에디터 ㅣ임동규 ldk0126@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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