개인회원 메뉴

개인회원 정보

이력서 사진
이력서 사진 없음
로그인 링크
로그인
회원가입 링크
아직 회원이 아니세요?

개인회원 서비스

JOBKOREA

기업분석

기업심층분석 1. SNT모티브, 채용 분석 및 기업 정보

2023.08.29 조회수 579

SNT모티브는 경력 사원 지원자와 신입 사원 지원자를 구분해 별도의 공개 채용을 진행한다. 경력 사원으로 지원할 수 있는 직무는 ▲연구개발 ▲생산기술 ▲기술영업 ▲FA(Factory Automation) ▲경영지원 등으로 보통 관련 분야 3년 이상의 경력이 필요하다. 신입의 경우 정규직 전환형 인턴 채용이 일반적이다. 신입 인턴 사원의 직무는 관련 전공에 따라 구분된다. 기계 및 전기/전자, 화공 계열 전공자는 ▲연구개발 ▲생산기술 ▲생산관리 ▲품질관리 등의 업무를, 상경 계열 전공자는 ▲기술영업 ▲경영지원 ▲인사/교육 ▲홍보/대외협력 등에 지원할 수 있다. 인턴 기간은 6개월로, 해당 기간은 근속년수에 산입된다.

SNT모티브, 기업 개요

SNT모티브는 1981년 설립 이후 40여 년간 쌓아온 세계적인 정밀제조 기술력을 바탕으로 자동차 핵심 부품과 방위 산업 제품을 개발하고 생산한다. 모빌리티는 SNT모티브의 대표적인 사업 분야로 전기차 및 수소차에 필요한 고성능 친환경 모터 등의 부품을 개발/제작해 GM, 현대차, 기아 등 글로벌 완성차 업체에 공급하고 있다.

1982년 개발을 시작한 한국형 소구경 화기 역시 세계 최고 수준의 품질을 인정받았다. 100% 국산 기술로 한국형 K시리즈 풀라인업을 구축, 대한민국 국군의 주력 화기로 사용됨은 물론 북미를 비롯해 중동, 아프리카 등 전 세계 5억 달러의 수출 실적을 기록했다. 아울러 초정밀 생산 기술력을 바탕으로 최첨단 반도체 장비 부품을 개발해 글로벌 반도체 제조 시장에 핵심적인 부품을 공급한다. 이렇듯 다양한 업력과 기술력을 기반으로 한 SNT모티브는 2022년 연매출 1조 48억 원을 달성하며 매출 1조 원 그룹에 합류, 21세기 초일류 기업으로 성장하고 있다.



#기업 정보_더보기


SNT모티브, 인재상

FAITHFULNESS

맡은 바 임무를 충실하게 수행하고 자기의 업무에 대해서는 철저하게 전문가가 될 수 있는 사람

CHALLENGE

세계를 무대로, 월드 베스트를 꿈꾸는 SNT에 맞는 적극적인 사고 방식을 가진 인재

ACTION

즉시 행동에 옮기는 실천 자세를 지닌 인재


1. 서류 전형 패스하기

대졸 신입 인턴 채용 지원자는 안내된 접수 기간 내 SNT모티브 채용 홈페이지에 접속해 온라인 입사 지원서를 작성해야 한다. 지원서 작성 시 자신의 전공 및 적성 등에 따라 희망 직무를 선정하고, 관련 내용을 빠짐없이 기입한 후 최종 제출 버튼을 눌러 접수한다. 최종 버튼을 누르지 않은 임시 제출 상태에서는 접수 기간 종료까지 자유롭게 수정할 수 있으나, 최종 제출 후에는 수정이 불가하다.

2022년과 2023년에 제시된 자기소개서 항목을 보면, 지원자의 열정과 성장 가능성에 대한 질문이 반복되는 경향이 있다. 이에 따라 자신이 지원한 직무에 적합한 성향 및 경험을 바탕으로, 열정을 가진 인재라는 것을 보여줄 수 있도록 상세히 기술하는 것이 좋다.





2. 면접 전형 패스하기

SNT모티브는 대졸 신입의 경우 6개월의 인턴 기간이 포함돼 있기 때문에 채용 과정 내 면접은 한 번만 이뤄진다. 최근의 면접 경향을 살펴보면 대개 지원자의 태도 및 자세 등 인성을 평가하는 질문이 잦은 것을 알 수 있다. 지원자는 자신이 작성한 자기소개서를 다시 한번 숙지하고, 그 연장선에서 본인의 열정을 잘 표현할 필요가 있다. SNT모티브가 원하는 인재상과 잘 연결해 답변한다면 보다 좋은 평가를 받을 것이다. 아울러 지원 직무 및 자신의 전공 분야에 대한 관심과 성장 가능성을 보여주는 것도 중요하다.

면접 합격자는 신체검사 후 인턴 채용 여부가 확정된다. 인턴 채용에 합격한 지원자는 이후 6개월의 업무 평가를 통해 최종 정규직 전환 기회를 얻게 된다. 정규직 전환은 근무 평가 우수자를 대상으로 하며, 기업의 대내외 상황 및 근무 평가 결과 등에 따라 그 비율이 정해진다. 인턴 사원 근무 후 정규직으로 전환되지 않을 가능성 역시 배제할 수 없기 때문에 해당 기업 및 직무에 대한 진지한 접근이 필요해 보인다.



#면접 후기_더 보기



저작권은 잡코리아(유)에 있으며, 무단전재 및 재배포를 금지 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