개인회원 메뉴

개인회원 정보

이력서 사진
이력서 사진 없음
로그인 링크
로그인
회원가입 링크
아직 회원이 아니세요?

개인회원 서비스

JOBKOREA

기업분석

기업심층분석 1. 헨켈코리아, 채용 분석 및 기업 정보

2023.11.28 조회수 505

접착제 분야의 세계 최대 기업이자 홈매트, 퍼실 등 생활용품 브랜드를 보유한 헨켈의 한국 법인 헨켈코리아가 인재를 채용한다. 헨켈코리아는 인턴십에서 좋은 평가를 받은 사람들에게 신입 직원 채용 시 입사를 먼저 제안하거나 인턴 이력을 적극적으로 반영하기도 한다. 이에 6개월 인턴십 프로그램에 먼저 도전해 볼 것을 권한다. 올라운드 플레이어를 선호하는 만큼 채용 절차에서 자신만의 인사이트를 보여줄 수 있도록 해당 산업에 대한 트렌드와 현재 상황에 대한 꾸준한 조사와 공부도 필수다.

헨켈코리아, 기업 개요

헨켈코리아는 독일의 글로벌 생활용품 및 산업용품 전문 기업 헨켈(Henkel AG & Co. KGaA)의 한국 현지 법인이다. 1989년 한국에 진출한 헨켈은 ‘브랜드와 테크놀로지를 보유한 글로벌 리더’라는 기업 비전 아래 접착제, 실런트 등의 산업용품과 가정용 살충제, 세제 등 생활용품 및 염색제 등의 헤어케어 제품을 생산/판매하고 있다. 헨켈코리아는 산업용 및 소비자용 접착제, 건축용 자재를 비롯 자동차 산업과 일반 산업 분야에서 활용되는 각종 애플리케이션 및 방음제, 제진제, 실런트 및 표면처리제 분야의 제품들로 업계 선두를 달리고 있으며, 홈매트, 홈키파와 같은 가정용 살충제와 퍼실, 프릴 등의 생활용품 역시 소비자의 꾸준한 사랑을 받고 있다.

헨켈의 대표 제품은 접착제와 실런트다. 1996년 접착제로 유명한 미국 회사인 록타이트를 전 세계적으로 인수합병한 후, 한국 록타이트를 헨켈에 편입시켰고, 1999년에는 자동차용 실런트를 생산하는 국내 제조회사인 홍성화학을, 2003년 11월에는 건축용 실리콘 제조업체인 럭키실리콘을 인수합병했다. 2004년에는 헨켈이 미국의 생활용품 회사인 다이얼사를 인수하며, 국내에서는 홈매트, 홈키파 등 가정용 살충제로 잘 알려진 크로락스코리아의 살충제 사업 분야를 인수, 본격적으로 국내 소비재 시장을 공략하고 있다. 2008년 4월에는 내쇼날스타치의 접착제 및 전자재료 사업부문을 인수해 접착제 시장의 선두 기업 위치를 강화했다.



#기업 정보_더보기


헨켈코리아, 핵심 가치

“WE ARE PIONEERS AT HEART FOR THE GOOD OF GENERATIONS”

  - 우리는 고객과 소비자를 중심에 두고 일합니다.

  - 우리는 직원을 소중히 여기며, 도전 의식을 부여하고 보상합니다.

  - 우리는 탁월하고 지속가능한 재무 성과를 추구합니다.

  - 우리는 지속가능 성장에서 선두가 되기 위해 전념합니다.

  - 우리는 가족 기업의 전통 위에 강력한 기업가적 정신을 발휘하여 미래를 빚어 나갑니다.


1. 서류 전형 패스하기

서류는 국문 이력서와 영문 이력서 각각 1부씩 준비해야 하며, 자기소개서는 정해진 포맷 없이 자유 양식으로 작성해 제출한다. 외국계 기업 특성상 기본적인 비즈니스 영어가 가능해야 하며 MS Office 활용 가능자도 선호한다고 하니 가능한 미리 준비해 이력서에 어필할 것.

일하고 싶은 부서와 직무를 선택한 후 자격 요건과 우대 사항을 꼼꼼히 살펴 자기소개서에 관련 키워드를 잘 녹여 어필한다. 자기소개서는 다음 원칙을 참고해 ‘간결하게’ 쓴다. 첫째, 많은 회사 중 왜 이 회사를 선택하게 됐는지, 입사하기 위해 어떤 노력을 해왔는지 구체적으로 서술한다. 둘째, 자기소개서는 두괄식으로 작성한다. 글의 시작 부분에는 지원자의 경험, 지식, 역량이 무엇인지 명확하게 서술하고, 그와 관련된 본인의 구체적인 사례를 더한다. 그리고 이러한 경험을 바탕으로 직무 수행에 어떤 기여를 할 것인지 덧붙인다. 기업은 자기소개서를 볼 때 지원자가 ‘어떻게’ 적었는지 보다 ‘무엇을’ 적었는지에 더 많은 관심을 둔다. 이에 이 회사에 들어오기 위해 ‘무엇을’ 했고, ‘무엇을’ 할 것인지 명확히 쓰려는 노력이 필요하다.



#합격 자소서_더보기



2. 면접 전형 패스하기

외국계 회사의 경우 서류보다 면접 과정을 통해 지원자를 파악하려는 경우가 많다. 이에 서류 합격 후 면접 준비에 좀 더 공을 들이길 권한다. 면접 방법은 직무에 따라 차이가 있다. 경력직의 경우 대개 다대일로 이뤄지고, 인턴은 상황에 따라 다대일이나 다대다 형태로 진행한다. 인턴은 온라인으로 면접을 진행하는 경우도 많다. 면접은 우리 말로 하지만 중간에 영어 질문이 포함된다. 후기를 남긴 한 지원자는 자기 자신을 컬러로 표현한다면 어떤 컬러인지, 단기/중기/장기 목표는 무엇인지에 대한 질문을 받았다고 한다. 이와 함께 기업과 전공, 직무 관련 예상 질문을 스스로 여러 개 선정해 면접을 준비하고, 반드시 들어가는 질문인 자기소개, 장단점, 지원 동기에 대해서는 오랜 시간 고민해 보고 기억에 남을 만한 멘트를 준비하자.



#면접 후기_더 보기



저작권은 잡코리아(유)에 있으며, 무단전재 및 재배포를 금지 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