개인회원 메뉴

개인회원 정보

이력서 사진
이력서 사진 없음
로그인 링크
로그인
회원가입 링크
아직 회원이 아니세요?

개인회원 서비스

JOBKOREA

합격자소서

합격자소서 상세

2015년 상반기 코오롱글로벌

인턴 경영·비즈니스기획
  • 해외대학 학교
  • BSc Architectural Studies 학과
  • 3.7/4.5학점
  • 905 토익
  • Level8 토스
  • AL 오픽
  • 1 회 해외경험
  • 1 회 인턴

자소서 항목

  1. Q1 [TRIPLE Cs for 코오롱!]
  2. Q2 [코리안 벙어리에서 멘토까지]
  3. Q3 [바이어를 노려라!]
  4. Q4 [일석 삼조의 효과]

자소서 항목 질답

  • 미래 코오롱의 여성 CEO가 되기 위해 필요한 첫째, 의사소통능력(Communication), 둘째, 협업성(Corporation), 셋째. 경쟁력(Competence) 이 세 가지의 역량을 다지기 위해 다음과 같은 노력을 해왔습니다.

  • 눈치로 연명하던 `코리안 벙어리`를 탈피하기 위해 남들의 노력의 10배 이상 노력한 결과 학생들의 의견을 수렴하고 선생님들과의 미팅에 참석할 수 있는 학생대표자리 까지 오르게 되었습니다. 이 는 진정한 실력을 기르기 위해 능동적인 자세로 노력했기에 가능했습니다.

    고급화된 표현 사용이 요구되는 대학교 건축 프로젝트의 PT 과제 역시 제스처까지 연습 하며 개선한 결과, 지도 교수님의 추천으로 1,2 학년들의 발표 연습을 코치하는 멘토의 역할까지 맡을 수 있었습니다. 학생들과 지도 교수님들로부터 신뢰를 쌓을 수 있던 이유는 제가 가진 멘토링 팁의 독창성이었습니다.

    발표모습을 녹화한 뒤 피드백을 학생들과 공유하게 하였고, 포트폴리오 노하우가 담긴 `공유 리플렛`을 만들어 멘티들에게 나누어 주었습니다. 졸업 후에도 멘티들을 위한 세션을 따로 만들며, 전 학년간의 유대감 형성 및 네트워크 관리에도 노력을 마다하지 않았습니다.

  • 영국 런던의 TESCO 매장 안에서 진행하였던 한국 냉동식품 홍보, 판매 행사를 통해, 영업 업무에 필요한 기본적이면서도 필수적인 역량을 갖추려 노력하였습니다. 핵심을 잘 전달하는 커뮤니케이션 스킬과 바이어들로부터 신뢰를 얻을 수 있는 기획력의 장점을 살려 최대한 업무에 적용하였습니다.

    첫째, 테스코 관리자들 즉 유통채널 담당자들과의 소통을 우선시 하였습니다.1) 한국 식품의 인지도를 높이고 브랜드 네임 자체가 한국 냉동식품의 대명사로써 알려질 수 있도록 시식행사의 장점을 극대화 시키며 효과적인 판매에 중점을 두었습니다.

    2) 바이어들에게 판매행사 성공가능성을 증명함과 동시에 원활한 진행을 위하여 먼저 그 들을 대상으로 시식을 권했습니다.행사 진행 계획과 매장 내 재고의 예상 판매 개수를 보고하고, 지역의 특색과 소비자들의 종교 즉 문화를 고려하여 인기제품으로 예상되는 상품의 재고 주문을 부탁하며 바이어들로부터 신뢰를 쌓았습니다.

    둘째, 시식행사가 효율적으로 진행되는 스팟을 다시 잡고, 매일 50건이 넘는 후기를 수집하여 제품의 어떤 면에서 최종구매결정이 이루어지는지 파악하여 홍보에 적용 시켰습니다. 고객들의 시선을 더 사로잡을 수 있도록 행사 진열대를 더 풍성하게 변화시킨 그 결과, 기존 매출량의 87.5%가 증가하였고 행사진행요원들 중 매출실적 1위에 오를 수 있었습니다.

  • 대학교 재학 당시, 15명의 한 팀이 진행한 소규모의 파빌리온 전시 자선행사에서 600명이 넘는 관람객 유치와 2000파운드가 넘는 기금을 달성할 수 있었던 이유는 바로 팀워크 때문 이었습니다. 넉넉하지 않았던 제작비용, 한 겨울의 열악한 작업환경 등 외부의 도움 없이 진행하기에 역부족이란 판단이 들어 2주의 효율적인 사용을 위해 매니저로서 팀원들의 업무로드의 분배를 담당했습니다.

    1) 전문적인 설치작업의 시범을 보여주실 업체 직원 분 섭외하여 작품의 완성도를 높일 수 있는 그룹과 2) 홍보 팜플렛을 타 갤러리와 봉사단체에 직접 나누어 줄 수 있는 그룹을 나누어 프로젝트 진행의 효율성을 강조하였습니다. 업무의 압박 속에서도 가장 기본적이었던 팀원들간의 소통을 중요시하고, 그 소통이 곧 경쟁력임을 잊지 않으며, 팀워크를 발휘해 업무를 끝까지 끈기 있게 추진한 그 결과, 자선행사의 목표 달성, 홍보를 통한 인맥구축과 네트워크 그리고 지금까지도 이어지고 있는 재학생들을 위한 업체의 후원까지 일석 삼조의 효과를 누릴 수 있었습니다.

‘경영·비즈니스기획’ 인기 합격자소서

‘코오롱글로벌’ 다른 취업정보