개인회원 메뉴

개인회원 정보

이력서 사진
이력서 사진 없음
로그인 링크
로그인
회원가입 링크
아직 회원이 아니세요?

개인회원 서비스

JOBKOREA

합격자소서

합격자소서 상세

2014년 하반기 삼성물산(주)

신입 건축기사
  • 서울4년 학교
  • 기계공학과 학과
  • 3.5/4.5학점
  • 780 토익
  • 1 개 자격증

자소서 항목

  1. Q1 본인의 성장과정을 기술해 주시기 바랍니다.(1,000자) - 현재 자신에게 가장 큰 영향을 끼친 사건 포함
  2. Q2 지원하신 직무를 선택한 이유와, 그 직무에 필요한 역량을 갖추기 위해 지금까지 어떠한 노력을 해 왔는지 구체적으로 기술해 주시기 바랍니다.(1,000자) - 그 경험들이 앞으로 회사와 본인의 발전에 어떻게 기여할 것이라 생각하는지 포함

자소서 항목 질답

  • 재수생활은 가장 열심히 산 해였습니다. 저는 고등학교까지는 열심히 공부하지 않았습니다. 단순히 남들이 보고 있어서 했던 것 같습니다. 집에서는 부모님이, 학교에서는 선생님들이 공부를 해야 한다고 해서 했습니다. 하지만 누군가의 시선에 의한 행동에는 결과가 좋지 않았습니다.

    수능시험장을 나오면서 많이 우울했습니다. 열심히 한 것은 아니었지만 지금까지 해온 것에 대한 아쉬움이 컸습니다. 정말로 다시 도전해보고 싶은 생각이 들었습니다. 재수를 결심했고, 누군가의 강요가 아닌 나 스스로에 의해 하는 공부는 힘이 들어도 열심히 할 수 있었습니다. 물론 모든 개인적인 생활을 포기하고 공부에만 매진했기 때문에 정말 많이 힘들었습니다. 늦게 자고 일찍 일어나는 생활은 아니었지만, 월요일부터 일요일까지 똑같은 하루하루를 유지하려고 했기 때문입니다. 인내와 의지를 많이 기를 수 있었고, 무언가를 열심히 할 수 있게 되었던 계기가 되었습니다.

    군대는 가장 힘든 두 해였습니다. 첫 해는 마음이 맞지 않은 사람과 관계를 맺어야 했습니다. 대학교까지 생활하면서 마음에 맞는 사람들과만 어울려 지냈기 때문에 사람들과는 별 탈 없이 지내왔습니다. 그런데 군대에서는 마음이 맞지 않은 사람들과도 같이 어울려야 했습니다. 사회에서는 나와 맞지 않은 누군가와도 지내야 한다는 것과 나와 맞지 않은 사람도 노력에 의해 지낼 수 있다는 사실을 알게 되었습니다.

    이들과 대화를 하면서 나와는 입장이 다른 견해를 조금 더 넓히게 되었습니다. 두 번째 해는 잘 보여야할 사람에게 잘 보여야 했습니다. 지금도 하고 싶은 마음이 드는 것은 아니나, 필요하다는 사실은 알았습니다. 생활관장(분대장)이 되었을 때 도리어 더 간부님께 잘 보이려고 애썼습니다. 부대원들의 희망사항들을 잘 전달하기 위해서는 그 사람들과 친해져야 하고 점수를 많이 따둬야 했기에 더 노력하였던 것입니다. 직책이 올라갈수록 관리할 곳이 많아지고 자리에 따른 책임을 지어야 한다는 사실을 몸소 느낄 수 있었습니다.

  • 전역하고 첫 설계 과목에서 C-성적을 받았습니다. 진로에 대해 고민할 정도의 충격이었습니다. 학기가 끝나고 수업시간에 배운 것들을 다시 한 번 살펴보았지만 내용이 와 닿지 않았습니다. 다음 학기에 역학과 구조해석 설계생산 수업 위주로 들으면서 ‘설계, 해석(역학), 생산’이 일련의 과정이라는 것을 알게 되었고, 설계에 대한 중요성을 인식할 수 있었습니다.

    현재는 터빈 블레이드 내부에 냉각유체의 열전달 효율을 향상을 위해 가이드 베인의 구조를 변경해가며 열효율해석 과정을 진행하고 있습니다. 생산을 위한 설계와 그 설계에 대한 해석에 지금까지 흥미를 갖고 있어 기술직에 지원하게 되었습니다.

    창의설계(3)과목을 수강하면서 실제 제품의 설계 및 제작에 대한 능력을 키울 수 있었습니다. 일정이 빡빡하여 모든 것을 완벽히 해결 해 나갈 수는 없었지만, 그 과목에서 조장을 맡아 개개인의 역할과 일정 조율을 하는데 애쓰면서 필연적으로 발생하는 이견들을 하나로 모으는 데 힘썼습니다. 발명에 대한 능력도 키울 수 있었습니다.

    새로운 것에 대한 호기심에서 출발 한 것이 실제로 나오는 과정을 겪으면서 개발에 대한 흥미도 느낄 수 있었습니다. 학기말에 우수 팀으로 선정되었고, 실제로 특허명세서를 작성하여 현재 특허신청을 한 상태입니다.

    외국인들과의 의사소통능력을 기르기 위해 1년간 교환학생과 언어교류를 하였습니다. 일본사람과 미국사람을 한 학기동안 만나면서 단순히 언어능력뿐 아니라 그 문화에 맞는 의사소통능력을 기를 수 있었습니다. 특히 영어가 부족하다고 느껴 꾸준히 텝스 공부를 하여 1년 사이에 집단 내 백분율 25%위로 상승하였고, 스피킹 능력을 기르기 위해 미국드라마를 반복적으로 시청하면서 대사를 따라하는 연습을 하고 있습니다.

    이처럼 설계에 대한 흥미를 갖고 있기 때문에, 누구보다도 즐겁고 열심히 직무를 수행해 나갈 수 있다고 생각합니다. 또한 국내외 어디에서든 의견소통을 통하여 팀 내 필요로 하는 구성원이 될 거라고 생각합니다.

'삼성물산(주)' 인기 합격자소서

‘건축기사’ 인기 합격자소서

‘삼성물산(주)’ 다른 취업정보