개인회원 메뉴

개인회원 정보

이력서 사진
이력서 사진 없음
로그인 링크
로그인
회원가입 링크
아직 회원이 아니세요?

개인회원 서비스

JOBKOREA

합격자소서

합격자소서 상세

2015년 상반기 (주)이니스프리

신입 영업관리·지원·영업기획
  • 서울4년 학교
  • 철학과 학과
  • 3.5/4.5학점
  • 930 토익
  • Level6 토스
  • 1 회 인턴
  • 1 회 수상

자소서 항목

  1. Q1 귀하가 회사를 선택하는 기준과 왜 그 기준에 INNISFREE이 적합한지 기술하시오. (800자)
  2. Q2 현재 귀하의 가장 부족한 역량은 무엇이며, 역량개발을 위해 어떤 활동과 노력을 하고 있는지 기술하시오. (600자)
  3. Q3 지원한 직무를 수행함에 있어 귀하가 가지고 있는 강점에 대해 경험을 중심으로 기술하시오. (600자)
  4. Q4 아모레퍼시픽 그룹은 아름다움으로 세상을 변화시키겠다는 특별한 소명을 가지고 있습니다. 세상을 변화시키는 `아름다움이 왜 필요한지 정의`하고, 입사한다면 이러한 소명을 어떻게 실현 할 수 있을지 기술하시오. (600자)
  5. Q5 이니스프리를 통하여 귀하가 이루고자 하는 비젼(꿈)은 무엇입니까? (600자)

자소서 항목 질답

  • [도전적인 마케터]
    "도전하는 자가 아름답다." 분명, 도전은 성공을 보장하지 않지만 적어도 성공 가능성을 엿볼 기회를 준다고 생각합니다. 그래서 제게 `도전`은 성공을 위한 중요한 요소입니다.

    최근 이러한 도전을 학과 팀 발표에서 시도했습니다. 저는 발표 형식을 파워포인트나 프레지가 아닌 동영상으로 하자는 의견을 제안했습니다. 철학과 수업에서 영상 발표는 단, 한 번도 없던 시도였지만 팀원들과 용기를 발휘했습니다.

    그 결과, 10개 팀 중에서 저희 팀만이 영상을 발표했으며 다행히 평가에서도 최고점을 얻을 수 있었습니다.

    그래서 제가 회사를 선택하는 기준은 `도전의 기회`입니다. 성공하기 위해선 도전할 기회가 많아야 하기 때문입니다. 대다수의 로드샵 브랜드들은 상향 평준화된 제품들로 경쟁하고 있습니다.

    제품들이 비슷하므로 더더욱 차별화된 도전이 필요한 곳이 화장품 시장입니다. 따라서 이 화장품 시장은 도전의 기회가 많다는 점에서 제게 적합합니다. 그리고 대다수의 화장품 기업이 좋은 성분에만 집중할 때, 오직 이니스프리만이 화장품의 `물`을 바꾸는 도전을 시도했습니다.

    결국, 제주 탄산수를 필두로 제품부터 마케팅까지 차별화에 성공했습니다. 이를 보며, 저의 도전 정신을 최대한으로 발휘될 수 있는 곳은 이니스프리라고 판단하여 지원했습니다. 이니스프리의 구성원으로서, 늘 새로운 시도를 통해 고객에게 아름다움을 전달하는 도전적인 인재가 되겠습니다.

  • [데이터 처리능력]
    철학을 전공으로 했기에, 데이터를 분석하여 의미를 도출하는 경험과 능력이 부족합니다. 빅데이터 시대인 만큼, 데이터로부터 유의미한 결과를 발견하는 것이 중요하다고 생각합니다.

    왜냐하면, 데이터를 바탕으로 목표시장에 체계적인 영업 계획을 수립해야 하기 때문입니다. 따라서 제 약점을 극복하기 위해 작년부터 통계와 데이터 마이닝에 대해서 공부하고 있습니다. 그리고 올해 초에는 `사회조사분석사 2급`에 도전하여 필기시험에 합격했습니다.

    현재는 통계프로그램을 다루는 실기 시험을 준비하고 있습니다. 이렇게 데이터를 처리하는 공부를 진행하며 빅데이터의 중요성과 끝없는 활용성에 대해서 깨달을 수 있었습니다.

    아직은 걸음마 수준이지만 제가 왜 이 역량을 키워야 하는 지에 대한 이유를 명확히 아는 만큼, 약점에서 강점으로 거듭날 수 있도록 꾸준한 노력을 기울일 것입니다.

  • [기획력]
    성공적인 프로모션을 기획할 수 있는 강점이 있습니다. 올해 초, 청소년 광고캠프의 부단장으로서 참가자를 모집한 경험이 있습니다. 지원마감이 1주일 남은 시점에서, 더 많은 지원자를 모집하기 위해 지인과 함께 신청하면 참가비를 할인하는 프로모션을 시도했습니다.

    SNS 태그로 친구에게 알릴 수 있다는 점과 이전의 참가자 DB로부터 친구끼리 지원한 경우가 많다는 것을 확인했기 때문입니다. 그 결과 5일 만에 24명의 지원자를 더 모집할 수 있었습니다.

    [팀워크형 인재]
    팀워크를 중시합니다. 저는 군대에서 81mm 박격포를 다루는 병과였습니다. 이 박격포는 4개의 직책이 서로의 역할을 이해하고 협력해야만 빠르게 사격준비를 마칠 수 있습니다.

    즉, 자기 할 일만 해서는 팀으로서 좋은 성과를 낼 수 없다는 것을 군대에서 깨달았습니다. 또한, 다른 팀원의 역할 뿐만 아니라 팀 전체의 프로세스에 대해서도 인식하고 있어야 유기적으로 협력할 수 있습니다.

    따라서 팀워크가 필요한 이유와 팀워크를 형성하는 방법에 대해서 인지하고 있는 만큼, 입사 후에도 영업전략팀의 시너지를 창출할 수 있는 팀워크형 인재가 될 것입니다.

  • [Beauty Planner]
    아름다움과 건강은 인류가 끊임없이 추구해온 것들입니다. 아름다움을 느낄 때 그리고 건강할 때 우리는 행복을 느낄 수 있기 때문입니다.

    즉, 이 둘은 행복의 조건이라는 점에서 큰 가치를 가집니다. 그리고 결국, 사람은 누구나 행복해지고 싶으므로 아름다움과 건강을 원합니다. 마찬가지로, 아모레퍼시픽 그룹도 인류의 행복을 위해서 건강한 아름다움을 제공한다고 생각합니다. 저 역시 영업 계획을 수립하고 실행하는 Beauty Planner로서, 고객들에게 행복을 선사하고 싶습니다.

    이를 위해, 단기적으로는 사회조사분석사 1급의 자격을 갖춤으로써 데이터에 근거한 명확한 영업 방향과 목표를 설정할 것입니다. 그리고 회사, 매장, 고객 등 다양한 이해관계자들과 주 1회씩 소통을 함으로써, 모두의 행복을 위한 균형적인 전략을 세울 것입니다.

    장기적으로는 팀원들과 국내외 뷰티트렌드 및 동아시아 문화에 대한 스터디를 정기적으로 진행할 것입니다. 차세대 아시아 뷰티시장의 고객들에게 건강한 아름다움을 전할 수 있는 인재로 거듭나기 위해서입니다. 끝으로, 세상을 변화시킬 수 있는 강인한 체력과 정신력을 위해 주말마다 운동하겠습니다.

  • 제 비젼은 효율적인 공생을 실현하여 이해관계자들에게 아름다움을 전하는 것입니다.

    [효율적인 전략가]
    저비용 고효율의 전략을 수립하는 영업전략 직원이 되고 싶습니다. 광고동아리 활동 당시, 광고와 프로모션을 기획·제작하며 얻은 점이 `저비용 고효율`의 습관입니다.

    이는 대학생에게 주어진 한정된 재화를 효과적으로 활용하기 위해서였습니다. 인쇄광고를 흑백으로만 효과를 낼 수 있도록 명암을 고려해서 제작하기도 했고, 프로모션을 홍보하기 위해 유명 블로거, 언론기자, SNS 등을 활용하여 비용 없이 높은 홍보 효과를 거두기도 했습니다. 따라서 저는 높은 효율성의 아이디어를 제안하는 영업전략팀의 구성원이 되겠습니다.

    [공생의 전략가]
    이니스프리와 연관된 이해관계자들이 모두 만족할 수 있도록 노력하는 인재가 될 것입니다. 카네기 리더쉽프로그램을 통하여 상대방의 입장을 고려한 커뮤니케이션이 중요하다는 것을 배웠습니다.

    따라서 저는 회사, 고객, 사업자를 고려한 균형적인 영업전략을 통해 모두가 Win-Win 하는 것이 목표입니다. 이는 장기적으로도 많은 점주를 모집하고 높은 고객만족도를 달성할 수 있는 기반이 될 것이며, 결국엔 매출의 증가로 이어질 것입니다.

‘영업관리·지원·영업기획’ 인기 합격자소서

‘(주)이니스프리’ 다른 취업정보