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합격자소서

합격자소서 상세

2015년 상반기 미래에셋증권㈜

신입 금융영업
  • 초대졸 학교
  • 경영학과 학과
  • 3/4.5학점
  • 3 개 자격증

자소서 항목

  1. Q1 지원 직무를 선택한 동기와 본인만의 차별화된 역량에 대해 구체적으로 서술하시오.
  2. Q2 직장을 선택함에 있어서 중요하게 생각하는 점과 KDB대우증권을 선택한 이유를 서술하시오.
  3. Q3 단체 생활(동아리, 아르바이트 등) 중 공동의 목표를 달성하거나 문제를 해결하기 위해 노력한 경험을 구체적으로 서술하시오.
  4. Q4 인생에서 가장 열정을 쏟았던 경험에 대해 쓰고 그 경험을 통해 성취한 바를 서술하시오.
  5. Q5 본인이 타인에게 제공한 최고의 `서비스`에 대해 쓰고 이를 KDB대우증권에서 적용할 수 있는 방안에 대해 서술하시오

자소서 항목 질답

  • [돈으로 살 수 없는 서비스마인드]
    서비스에 대한 첫걸음은 고등학교 때 패밀리 레스토랑에서 했던 인포메이션 아르바이트였습니다. 아직도 처음 인사교육을 받던 게 기억이 나는데, 서비스에 대해 아무것도 모르고 시작했지만 거의 2년가량 근무하며 자연스럽게 적응하고 흡수해 갔습니다.

    그 이후로도 호텔, 웨딩홀 등 서비스를 필요로 하는 다양한 곳에서 일했습니다. 그러던 중 한 업체의 강연장에 단기아르바이트를 간 적이 있습니다. 평소에 하던 대로 맡은바 최선을 다했고, 생각보다 남는 시간이 많아 굳이 시키지 않은 일이어도 눈에 보이는 건 알아서 했습니다.

    그렇게 업무가 모두 끝나고 담당자분께서 딱 하루만 하는 거라 대충 시간만 때우고 가는 사람도 많은데 열심히 해줘서 고맙다며, 지금 이 업체에서 직원을 구하는데 생각 있으면 지원해보라고 말씀하셨습니다. 그곳이 제가 첫 사회생활을 시작한 매일유업입니다.

    삼성생명서비스를 다니면서도 변함없는 서비스마인드로 일했습니다. 주된 업무인 경리업무, 사무업무 외에도 크게 티가 나지 않는 서포트 업무가 많았지만, 조금이라도 도움이 되길 바라며 감사한 마음으로 열심히 했습니다.

    아무리 맛있는 식당을 간다 한들 서비스가 안 좋으면 기분 좋게 기억할 수 없는 것처럼, 정말 사소한 부분이지만 그 사소한 것으로 이미지가 좌우된다고 생각합니다.

    이처럼 저는 다양한 분야에서 다양한 사람들을 겪으며 서비스마인드가 실생활에 얼마나 중요하게 작용하는지를 경험으로 배웠습니다. 때문에 KDB대우증권의 지점업무직에 적합한 인재라고 자부합니다.

    사전에서는 서비스를 `개인적으로 남을 위하여 돕거나 시중을 듦`이라고 명시하고 있습니다. 저는 이 의미에서 더 나아가 고객을 소중한 동반자로 여기고 고객 만족을 위해 헌신하는 KDB대우증권에서 몸에 배어 있는 진심이 우러나는 서비스로 고객감동을 실현하겠습니다.

  • [더 나은 삶, 더 큰 성장, 더 좋은 미래를 꿈꿀 수 있는 기회. KDB대우증권]
    저는 행복을 중요시 생각합니다. 그래서 직장을 선택할 때에도 과연 내가 행복하게 다닐 수 있는 회사인가를 제일 중요하게 생각해봅니다. 여기서 말하는 행복은 거창한 것이 아닙니다.

    바쁘게 달리다가도 저 자신과 제 주변을 돌아볼 수 있는, 잠깐 숨을 고를 수 있는 쉼표를 말합니다. 나중에 돌이켜봤을 때 후회하지 않을 그런 인생 말입니다.

    KDB대우증권을 접했을 때 처음으로 든 생각이 `고객을 정말 많이 생각하는구나` 였습니다. 회사소개, 홍보물 등 모든 곳에서 고객을 위해 얼마나 노력하고 있는지를 볼 수 있었습니다.

    특히 대부분의 사람이 금융에 대해 어렵게만 생각하고 섣불리 다가가지 못하는 경우가 많은데, 그런 고객을 위해 깊게 생각하여 쉽게 설명해준다는 광고가 인상적이었습니다.

    `최초가 많은 만큼 끊임없는 노력`, `믿음을 줄 수 있는 규모와 평판`, `세계에서 만날 수 있는 믿음직한 네트워크` 등 고객의 입장에서 바라본 KDB대우증권의 수많은 수식어에서 볼 수 있듯이, KDB대우증권은 당장 눈앞의 이익이 아닌 고객을 지향하고 있다는 것을 알 수 있었습니다.

    즉, 고객과 함께 바른 성장을 추구하며, 고객 한분 한분의 모든 꿈이 이루어지도록 고객을 믿고, 고객을 생각하는 KDB대우증권이라면 저는 물론, 제 주변, 저의 소중한 고객까지 돌아볼 수 있는 그런 행복한 삶을 살 수 있다고 생각했습니다. 이것이 Think you very much KDB대우증권을 선택한 이유입니다.

  • [한번 시작한 일은 끝까지]
    대학 2학년이 되고, 졸업작품을 준비하기 시작했습니다. 졸업작품은 8-10명씩 조를 짠 후 조별로 논문과 PPT를 제작하여 최종 발표까지 하는 1년에 걸친 프로젝트였습니다.

    역할을 분담하여 수월하게 진행하던 중 저는 계획에 없던 조기취업을 하게 되었고, 2학기부터 야간수업으로 전환하게 되었습니다.

    조기 취업자들은 아무래도 조원들과 함께할 수 있는 시간이 제한되다 보니, 잘됐다 싶어 아예 손을 놓아버리거나, 관심을 끊어버리는 경우도 발생하였습니다. 하지만 저는 다른 조원들만 고생시키는 것이 미안하기도 했고, 제 이름이 실리는 것에 대해 책임을 지고 싶었습니다.

    그렇게 직장생활과 야간수업, 졸업작품의 병행이 시작됐습니다. 업무에 지장이 없도록 퇴근 이후와 주말을 최대한 활용하였습니다. 먼저, 다행히도 직장과 학교가 매우 가까워 다른 취업생들보다 자투리 시간을 잘 활용할 수 있었습니다.

    퇴근 후 남들보다 가까운 만큼 일찍 도착하여 수업 시작 전 잠깐이나마 조원들을 도왔고, 수업이 일찍 끝났을 때도 어김없이 졸업작품에 매진하였습니다. 직접 만나기 힘들 때는 이메일과 메신저를 활용하여 공유와 조율을 반복하였습니다.

    그렇게 끊임없이 노력한 끝에 드디어 논문과 PPT가 완성되었고, 발표까지 무사히 마칠 수 있었습니다. 비록 순위에 들지는 못했지만, 한 사람도 빠짐없이 노력하고 트러블없이 웃으면서 마무리했다는 것 자체로 1등 이상의 의미가 있었다고 생각합니다.

    당시에는 정신적, 육체적으로 힘든 시기도 많았지만 이렇게 지나고 보니 참 소중하고 행복한 시간이었던 것 같습니다.

  • [오늘보다 내일 더 성장해있는 ***]
    4년 전 첫 직장에서 첫 여름 휴가를 받았을 때 어떻게 하면 의미 있게 보낼 수 있을까 고민했습니다. 여행을 많이 다녀본 것도 아니었고 시간이 맞는 친구가 없어 혼자 가야 했지만 주저하지 않았습니다.

    지나고 나면 되돌릴 수 없는 시간이고 용기를 내보고 싶었기에 그렇게 인생에서 `혼자 떠나는 첫 여행`을 계획하게 되었습니다. 여자 혼자, 그것도 3박 4일 일정의 섬 여행. `즐겁게`보다 `조심히`가 먼저인 현실에 씁쓸하기도했지만 조금 더 성장해있을 제 모습을 그리며 설레는 마음으로 떠났습니다.

    대부분 사람들이 혼자 떠나는 여행을 위험하진 않을까, 심심하진 않을까 등등 걱정하는 것과는 다르게 저 자신을 돌아보기도 하고, 정말 아무 생각 없이 풍경만 바라보기도 하며 언제 치열한 사회 속에 있었느냐는 듯 편안한 시간을 보냈습니다.

    그렇게 한번 다녀오고 나니 여행을 떠나는 것이 더 쉬워졌습니다. 삼각대와 카메라만 있으면 거리에 상관없이, 누구와 함께 든 혼자든, 가고싶은곳, 하고 싶은 것 다 즐기면서, 정말 열정적으로 즐기면서 살았던 것 같습니다. 내성적이고 틀 안에만 갇혀 있는 줄 알았던 제가, 어느새 새로운 사람들을 만나서 스스럼없이 대화를 주고받고 있었습니다.

    숨 쉴 수 있는 여유를 갖는다는 게 어려우면서도 참 쉬운 일인 것 같습니다. 그래서인지 지인들에게 참 재밌게 산다는 말을 많이 들었습니다.

    저는 지금까지의 여행을 한 번도 후회해본 적이 없습니다. 얻은 것이 있다면 빛나는 추억이지만, 낯섦에 대한 경계보다는 신뢰와 감사를 먼저 표현할 줄 아는 여유와 당당함이 일보 앞서야 함을 깨달았기 때문입니다. 지금 이 순간처럼, 순간도 삶도 먼저 손을 뻗어야 잡을 수 있다는 걸 다시금 절감하는 계기가 되었습니다.

  • [조용히 그리고 묵묵히]
    수년간 서비스업을 해왔지만, 변함없이 지켜온 것이 있습니다. 바로, 대가를 바라지 않는 것입니다. 최근 2년간 내근업무를 하며 40여 명의 직원을 서포트해주었습니다.

    크게는 경리업무, 사무업무였지만 세세하게는 티 나지 않게 서포트해주는 업무가 많았습니다. 어떻게 하면 도움이 될 수 있을지, 조금이라도 편하게 업무를 처리하실 수 있을지 생각하고 행동에 옮겼습니다.

    실례로 총 3대의 복합기 중 2대만 팩스기능을 사용할 수 있었는데, 아무런 표시도 되어있지 않아 팩스발송이 불가능한 기기로 발송요청을 하는 등 업무에 혼잡을 주었습니다.

    그래서 즉시 기기마다 팩스 가능 여부를 부착하였고, 팩스사용이 가능한 기기에는 팩스 번호까지 기재하여 업무의 혼잡을 줄임은 물론 쓸데없는 종이 낭비도 줄어들게 되었습니다.

    이처럼 굳이 시키지 않아도, 부탁하지 않아도 먼저 캐치하고 먼저 움직였습니다. 이것이 최고의 서비스라고 생각합니다. 돌이켜보면 정말 사소한 부분이고, 크게 티 나지 않았을 수도 있는 일입니다. 하지만 대가를 바라지 않고 한 일이었기에 스스로 만족했습니다.

    지점 업무직도 마찬가지라고 생각합니다. 저는 기본적으로 고객지향적인 마인드가 갖춰져 있습니다. 고객이 필요한 것을 미리 알아서 찾아줄 수 있도록 노력하겠습니다. 원만한 대인관계를 통해 한 번으로 끝나는 고객이 아닌, 지속적인 KDB대우증권의 고객이 될 수 있도록 만들겠습니다.

    많은 인원을 케어하며 얻게 된 책임감, 경비처리와 전산 시스템을 다루며 더욱 향상시킨 꼼꼼함, 고객을 응대하며 배운 커뮤니케이션스킬은 지점업무직 일원으로서 업무처리를 하는데 단단한 밑거름이 되리라 생각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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