개인회원 메뉴

개인회원 정보

이력서 사진
이력서 사진 없음
로그인 링크
로그인
회원가입 링크
아직 회원이 아니세요?

개인회원 서비스

JOBKOREA

합격자소서

합격자소서 상세

2016년 하반기 현대정보기술㈜

신입 기획·전략·경영
  • 서울4년 학교
  • 경영학과 학과
  • 3.54/4.5학점
  • 910 토익
  • Level6 토스

자소서 항목

  1. Q1 지원동기를 구체적으로 기술할 것 (1000자 이내)
  2. Q2 성장과정을 구체적으로 기술할 것 (1000자 이내)
  3. Q3 다양한 경험 중 가장 기억에 남는 것 구체적으로 기술 (1000자 이내)
  4. Q4 희망 직무에 대한 본인의 강점과 약점 기술 (사례 중심으로) (1000자 이내)
  5. Q5 입사 후 10년 동안 회사생활 시나리오와 그것을 추구하는 이유 (1000자 이내)

자소서 항목 질답

  • [시스템의 힘을 아는 기업]

    제가 지원하게 된 계기는 현대정보기술이 첨단 IT사업을 이끌면서 사회공헌활동을 적극적으로 하고 있기 때문입니다. 첨단사업을 통해 새로운 공동체를 이끌어나가고 더 나은 편의성과 편리함을 우리 삶에 가져다준다는 것이 제 삶의 목표와 일맥상통한다고 느꼈습니다.

    저는 겉으로 드러난 규모를 확장하는 것도 좋지만, 이를 제대로 쓸 수 있는 소프트웨어를 구축하는 것이 훨씬 중요하다고 생각하고있습니다. 저는 이를 행정병을 하면서 느꼈습니다.

    군대 내의 병영시설이 근대화되고 있지만, 이에 반해 행정업무를 처리하는 시스템적인 부분은 낙후되어 따라가지 못한다는 느낌을 받았습니다. 각 부대 별로 시스템이 유기적으로 네트워킹되어있지 않는 것 같았습니다.

    그래서 보고나 보급 업무를 하기 위해서는 전산시스템으로 1차 처리를 하고 2차로는 직접 발로 뛰어가면서 해야하는 이중삼중의 불필요한 절차들이 많았습니다. 그래서 저는 기반 시스템에 더욱 관심을 가지게 되었고, 이에 지원하게 되었습니다.

  • [소프트웨어의 중요]

    저는 학창시절 부모님의 맞벌이로 인해 항상 컴퓨터와 인터넷을 하며 지냈습니다. 이 것들이 제 선생님이기도 했으며, 친구기도 했습니다. 컴퓨터를 통해 타자 연습을 하며 ‘동백꽃 필 무렵’을 치며 한글을 배웠고, 문학을 배웠으며, 여러 가지 게임을 하며 학창시절을 보냈지만, 특히 ‘퀴즈퀴즈’라는 게임을 하며 사자성어나 시사상식 등 학교에서 수동적으로 배워야 할 부분들을 저는 자연스럽게 게임을 통해 능동적인 태도로 배울 수 있었습니다.

    이럼으로써 저는 자연스럽게 첨단 기기와 산업에 관심을 가지게 되었고, 새로운 휴대폰기기나 IT 기기들이 나오게 되면 이에 대한 기사를 수집하고 성능에 관련된 피드백을 관찰해보면서 제품을 구매 결정을 하게되었습니다. 그 중에서도 저는 시스템적인 부분에 가장 관심을 가지게 되었습니다.

    그래서 저는 휴대폰의 하드웨어적인 부분보다 소프트웨어 업그레이드, 루팅과 같은 부분을 찾아보고 직접 실험해보며 다양한 소프트웨어를 체험해 보기도 하며, 그러한 시스템들의 장단점을 따져보고 저에게 맞는 소프트웨어를 찾아보려고 노력하며 지속적으로 시스템에 관심을 가지고 성장하였습니다.

    이렇게 함으로써 저는 능동적으로 생각하고, 저에게 필요한 것이 무엇인지, 제가 즐겁게 해 나갈 수 있는 일이 무엇인지 알 수 있었습니다. 이러한 태도를 통해서 저는 항상 도전하는 것에 두려움을 느끼는 것보다 설레고 즐거운 마음으로 도전을 할 수 있었으며, 이는 항상 제 삶에 만족하고 모든 것에 감사할 줄 아는 저를 만든 원동력이라고 할 수 있습니다.

  • [벽화, 끈기와 인내심의 결과물]

    2010년 하반기, 군입대를 하기 전에 대학생으로써 사회에 공헌할 수 있는 일을 하고 싶어서 벽화를 그린 적이 있었습니다. 벽화 그리는 것은 하나부터 열까지 쉬운 것이 아니었습니다. 전공과도 무관하였으며, 그리는 방법과 재료 조달까지 어느 하나 순탄치 않았습니다.

    그러나 저는 이에 굴하지 않고 같이할 동료들을 모으고, 미술대학에 가서 협조를 구했습니다. 벽화 스킬을 습득하기 위해서 학교에서 주최하는 벽화 프로젝트에 참여하여 경험을 쌓고, 이를 통해 강화도 황청리 마을에 벽화를 그리기 시작했습니다.

    그러나 학기 중 시험기간이 다가오고 겨울이 다가옴에 따라서 벽화를 그릴 시간이 부족하게 되었습니다. 이를 해결하기 위해서 저희들은 주말마다 1박2일간 마을에 머물면서 주민들의 도움을 받아서 벽화를 그리게 되었고, 그마저도 해가 빨리 떨어지고, 추위로 인해서 제대로 채색할 수 없었으며, 금방 완성시킬 수 없는 상황이었습니다.

    저희는 더 시간이 없다고 판단하여 해가 지고나서 어둠속에서도 휴대폰 플래시를 비춰가며 채색을 하였습니다. 이러한 노력으로 제한된 시간 내에 벽화를 완성할 수 있었으며, 마을 어르신들에게 좋은 벽화를 제한된 시간 내에 좋은 벽화와 건강한 웃음을 선물해드릴 수 있었습니다.

    벽화 그리기를 통해서 저는 불가능한 것은 없다라는 것을 깨달았습니다. 모든 것은 의지만 있으면 어떤 방법이 되었든 간에 반드시 해결방법이 생기고, 노력만 한다면 자연스럽게 그 결과는 좋은 방향으로 향한다는 것을 깨달았습니다.

  • [‘나’라는 다리를 통해 모두를 하나로]

    저는 경영지원 직무에서 가장 중요하다고 생각하는 것은 구성원들을 이해함으로써 하나되는 분위기를 만들어나가는 것이라고 생각합니다. 이에 대해 저의 강점은 주변 사람들의 생각과 행동을 빠르게 이해하고, 팀에 빠르게 녹아들 수 있도록 돕는 것입니다.

    저는 이를 전문하사를 하면서 경험하였습니다. 저는 간부로써 병사들의 환경을 더욱 더 객관적인 시각으로 볼 수 있었습니다. 그렇기에 저는 혹한기 훈련, 유격 훈련, 호국 훈련 등 각종 훈련을 하면서 병사들에 대한 처우 개선을 위해 노력하였습니다. 식수와 식량를 더 보급하고 손난로를 더 보급하며, 낙후된 장구류를 최대한 교체해주고 편하게 근무할 수 있도록 하기 위해서 지속적으로 상부에 건의를 하였습니다.

    물질적인 처우 뿐만이 아니라 정신적인 부분까지도 신경을 썼습니다. 관심이 필요한 병사들에겐 지속적인 상담을 통해 안정을 취할 수 있도록 하였으며, 노력하는 병사들을 위해 휴가를 건의하기도 하고, 밖으로 자주 나가지 못하는 병사들을 위해 부대 내에서 회식을 해 주기도 하였습니다.

    그러나 앞의 상황에서 보듯 제 단점은 무엇이든 하나를 하게 되면 제가 만족할 때까지 해야한다는 것입니다. 그러나 결과적으로는 이러한 노력들의 결과로 병사들과 간부들의 관계는 눈에 띄게 개선되었으며, 이로 인해 서로 믿고 맡길 수 있는 부대 분위기를 형성할 수 있었습니다. 또한 그 사이에서 저는 위 아래로 두터운 신뢰를 형성하며, 병사와 간부간의 가교역할을 충실히 수행할 수 있었습니다.

  • [활기찬 조직문화 형성]

    저는 입사 후 10년내에 회사 내에서 조직문화 개선의 선두주자가 될 것입니다. 다양한 업무의 부서를 통합하여 관리하고 분위기를 개선하고 이를 통해 능동적이고 창의적인 기업을 만들겠습니다. 첨단기술이든, 어느 기업이든지간에 사람과 사람사이의 관계가 가장 중요하다고 생각하기 때문입니다.

    신뢰할 수 있고, 활기찬 분위기를 조성함으로써 저는 1+1=2가 아닌 1+1=3이라는 새로운 가치를 창출할 수 있다고 생각합니다. 따라서 저는 이러한 개선을 통해 이직률을 줄이고, 장기 근속할 수 있는 기업여건을 마련하겠습니다.

    즉, 경영지원의 중심에 제가 있음으로 인해서 직원 모두가 행복해 할 수 있는 기업, 사원 누구나 자신의 직책에 충실하고 업무에 몰두할 수 있게 할 수 있는 기업, 기업의 이익을 다시 사원들에게 되돌려 줌으로써 다시 업무 효율성을 극대화시킬 수 있는 분위기를 가진 기업이 될 것이라고 확신합니다.

‘기획·전략·경영’ 인기 합격자소서

‘현대정보기술㈜’ 다른 취업정보