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턴생활을 통해 일에 대한 책임감을 길렀습니다"아쉬운점 1
‘내가 회사의 사장님이다’라고 생각하며 일한다면, 회사와 부서는 물론 옆 동료까지의 일도 나의 일이라는 생각을 갖고 업무에 임하게 되었습니다. 업무 하나를 수행하더라도 더 관심을 갖고 주의 깊게 바라볼 수 있으며, 일을 정확하게 처리할 수 있는 꼼꼼함은 자연히 따라왔습니다. 매달 5,000개 이상의 레이더 자재를 관리 해야 했기 때문에 꼼꼼함은 필수적으로 요구되었습니다. 이런 마음가짐 하나로 일에 대한 적극성도 기를 수 있었으며, 사소하다고 생각해서 일을 쉽게 생각하고 대충 처리하거나 어떻게든 될 것이라 생각하는 마인드는 결국, 일을 잘하는 사람과 그렇지 못한 사람의 차이를 만든다고 배웠습니다. 회사의 사장님과 같은 책임감을 갖고 업무에 임하는 것이야 말로 일에 대한 효율을 높이고 피해를 최소화 시켜서, 함께 일하는 동료들에게도 큰 힘이 되는 팀워크로 이어진다고 생각합니다. 회사 일을 하는데 있어서 가중 중요한 책임감, 어느 다른 인턴 지원자 보다 자신 있게 내세울 수 있습니다. 아쉬운점 2
아쉬운점 1 성장과정을 써야 하는 항목인데 자신의 업무 경험을 쓰고 있습니다.
아쉬운점 2 내용이 나쁘지는 않습니다. 인턴 경험을 상세하게 설명하며 자신의 특징을 적절히 잘 설명하였지만 결론적으로 성장과정을 쓴 내용은 아닙니다. 많은 지원자들이 성장과정에 대해 소홀히 생각하고 적절히 작성하지 못하는 특징이 있는데, 본 지원자의 내용이 대표적인 사례라 생각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