개인회원 메뉴

개인회원 정보

이력서 사진
이력서 사진 없음
로그인 링크
로그인
회원가입 링크
아직 회원이 아니세요?

개인회원 서비스

JOBKOREA

합격자소서

합격자소서 상세

2015년 하반기 ㈜인터파크

신입 웹기획·PM
  • 서울4년 학교
  • 사회학 학과
  • 3.3/4.5학점
  • 915 토익
  • IM2 오픽

자소서 항목

  1. Q1 자신을 한 문장으로 표현한다면?
  2. Q2 최근 관심사는?
  3. Q3 성격의 장/단점
  4. Q4 5년 후 자신의 모습
  5. Q5 아래 질문 중 택1 하여 본인의 의견을 서술하시기 바랍니다. 1) 인터파크에서 가장 자주 사용하는 서비스와 그 이유는? 2) 인터파크의 장/단점과 그 이유는?

자소서 항목 질답

  • 부족함을 당당히 마주하는 용기, 도전, 그리고 그것을 이루어내는 열정 DNA 가 있습니다.

  • [MCN - 1인 제작자가 만든 콘텐츠를 유튜브 등 동영상 공유 사이트에 공개하고 광고 수익을 나누며 이들 제작자의 매니지먼트와 마케팅을 대행하는 사업]
    2015년 10월 2일 ‘신서유기’라는 예능 프로그램이 인기리에 막을 내렸습니다. 이는 대한민국 최초로 웹 전용 예능 프로그램으로 네이버 TV캐스트에서 반영되었습니다. 또한 MBC ‘마이 리틀 텔레비전’은 인터넷 플랫폼 기반 아프리카 TV 의 채팅창 형식을 결합하여 인기를 끌고 있습니다.

    이처럼 올드미디어에서 뉴미디어로 플랫폼을 옮기거나 올드미디어와 뉴미디어의 결합 등으로 새로운 컨텐츠 등이 등장하고 있습니다. 이렇게 저는 새로운 형식의 컨텐츠에 관심이 많습니다. 새로운 컨텐츠가 나올 때마다 관심 있게 봄으로써 컨텐츠에 풍부한 시야를 가지고 있다고 자부합니다.

    미디어 산업이 다양한 컨텐츠 ,플랫폼으로 접촉 수단을 확장하는 만큼 공연 콘텐츠 분야에서도 선두 자리를 지키기 위해 항상 `새로운 것`을 고민을 해야 한다고 생각합니다. 입사 후 컨텐츠에 대한 풍부한 시각으로 양질의 컨텐츠를 골라내고 이를 성공적으로 영업함으로써 실질적인 수익 창출을 이루겠습니다. 또한 독보적인 콘서트 및 페스티벌 기획 으로 인터파크의 위상을 한층 높일 자신 있습니다.

  • [로마는 하루아침에 이루어지지 않는다]
    문장으로 저를 설명하겠습니다. 로마는 많은 실패와 시행착오를 겪었지만 끊임없는 도전으로 라틴 부족에서 도시국가 그리고 제국이 되어 역사에 많은 업적을 남겼습니다. 이처럼 저도 20대를 도전하고 시행착오를 겪으며 보냈습니다.

    첫째, 살이라는 굴레에서 벗어나 세상을 당당히 마주하고자 100kg에서 50kg로 감량하였습니다. 처음부터 날씬했더라면 수많은 운동을 섭렵하지 못 했을 것이고 20kg 쌀가마를 번쩍 들 체력을 갖지 못 했을 것입니다. 이러한 체력으로 야근 자신 있습니다.

    둘째, ~개인적 내용~

    [나의 필수품, 볼펜]
    성격이 다소 급한 저는 사소한 부분을 놓치곤 했습니다. 학창시절부터 이를 보완하기 위하여 필기하는 습관을 들였고 볼펜은 저의 필수품이 되었습니다. 덕분에 모든지 3번씩 확인하고 필기하는습관으로 누구보다도 꼼꼼한 성격이 되었습니다. 입사 후에도 어떤 사소한 부분도 놓치지 않기 위해 매일 그날 상황을 꼼꼼히 기록하겠습니다.

  • 그동안 쌓아온 실무 경험으로 5년 차 정도에는 본격적으로 공연 컨텐츠 영업 및 기획을 선두 지휘하겠습니다. 2015년 현재는 소강상태였던 대형 뮤지컬 제작이 활발히 진행되어 ‘바람과 함께 사라지다’, ‘팬텀’이 라인업을 이루고 있고, 콘서트 쪽은 여전히 아이돌 라이브 공연이 강세, 90년대 가수들 공연이 받쳐주는 상황을 보이고 있습니다.

    제가 본격적으로 공연 컨텐츠 영업 및 기획을 하게 되는 2020년에는 또 다른 공연의 트렌트가 있을 것으로 생각되는데, 그때의 ‘공연의 트렌트’를 정확히 익히고 분석하여 인터파크 라면 클라이언트가 ‘믿고 협력할 수 있는 회사’로 이끌고 있을 것입니다.

  • 인터파크는 온라인 쇼핑 전반을 아우르는 도소매업부터 도서 판매, 공연장 운영과 공연 기획 제작 및 티켓 예매와 여행업까지 온라인에서 가능한 모든 사업 영역을 영위하고 있습니다. 그중 인터파크 티켓사업부의 멤버십 서비스 toping, 관람 기대평, 후기 작성 이벤트, 굿모닝 티켓, 핫세일 상품 제공 이벤트 등은 관객의 입장에서 섬세한 서비스 제공하면서 최대한의 계약한 공연의 판매율을 높이는데 매우 적절하다고 생각합니다. 이는 아마도 빅데이터 분석을 통해 전략을 수립한 것으로 생각됩니다.

    입사하여 발 빠르게 인터파크의 전략적인 분석 방식을 익혀 고객만족과 수익창출을 2가지를 모두 잡을 수 있는 컨텐츠 영업 및 공연 기획에 최선을 다하겠습니다.

‘웹기획·PM’ 인기 합격자소서

‘㈜인터파크’ 다른 취업정보