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업과 서비스 확대 과정에서 얻는 성취감"
사업 직무는 대중교통, 택시 서비스, 카드 가맹 사업 등 한국스마트카드 주요 사업의 관리, 영업, 지원 등 전반적 업무를 담당하는 직무입니다. 아쉬운점 1이 직무가 사업 운영 과정에서 발생하는 이슈와 관계자들과의 이해관계를 조율하고 한국스마트카드의 서비스 범위를 넓혀가는 매력적인 직무라고 생각하기 때문에 지원하게 되었습니다. 문제해결에서 얻는 성취감, 고객과의 관계 구축을 통해 얻을 수 있는 노하우와 분야에 대한 전문성은 직무를 선택하는데 충분한 선택요인이라고 생각합니다. 아쉬운점 2저는 이 직무에 활용할 수 있는 경험과 지식이 있습니다. 제가 제시할 수 있는 차별화 포인트는 사업계획서 작성 경험입니다. 전공과정에서 사업아이템을 활용해 비즈니스 모델을 수립했습니다. 이 과정에서 아이템 선택 후 산업과 고객에 대한 시장조사와 사업화 과정에서 발생할 수 있는 주요 이슈와 활용할 수 있는 자원을 파악했고, 매월 판매수량과 수익, 비용 분석 및 BEP 설정을 했습니다. 이 경험을 활용해 시장 자료 및 업무 이슈 분석을 통해 제공할 서비스와 해결할 문제를 발견하고 수행계획을 세우는데 도움이 될 것입니다.아쉬운점 3
아쉬운점 1 해당직무에 대해 조사한 내용을 바탕으로 작성한 내용이 아니라 채용공고에서 제시된 내용을 활용하여 작성했다는 점이 아쉽습니다.
아쉬운점 2 지원동기를 작성한 부분인데 형식적으로 작성한 느낌이 든다는 점이 아쉽습니다. 지원자가 이 회사의 해당 직무를 어떻게 알게 되었는지, 해당 직무가 실제로 어떤 일을 하는지, 지원자가 어떤 역량과 강점이 있고 그것이 이 일과 어떤 연관이 있는지를 지원자의 이야기를 소재로 작성되어야 한다는 것입니다. 자신의 이야기는 없이 그냥 매력적인 직무라고 생각한다는 식으로 작성되어 있습니다.
아쉬운점 3 이 활동을 4년 내내 한 것인지, 아니면 하나의 수업에서 한 것인지, 아니면 취미로 한 것인 것 체계적으로 팀을 조직하여 한 것인지 등 구체적인 내용이 전혀 없어서 경험의 가치를 판단하기 어렵다는 문제가 있습니다. 또한 어떤 준비를 했는가는 이 항목에서 묻는 내용이 아닙니다. 정성껏 써야 하는 지원분야 선택동기가 제대로 써져 있지 않기 때문에 이 내용은 큰 의미가 없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