저는 KB국민은행을 이용하며 다양화되는 고객 수요에 맞춰 발전하는 서비스와 상품 전략이 인상 깊었습니다. 특히, 은행 서비스를 이용하기 시작하는 20대를 위해 개발되었던 ‘KB락스타’ 상품부터 최근 고령화 사회의 변화에 맞춰 노년층 고객을 위해 개발된 ‘골든라이프뱅킹’ 모바일 서비스까지, KB 국민은행은 고객 수요에 맞춘 상품과 서비스 개선으로 가장 친근한 은행의 이미지를 형성했습니다. 따라서 저는 고객에게 집중하는 자세로 KB국민은행의 다양한 상품과 서비스를 전달하며 고객 신뢰를 만드는 KB국민은행인이 되겠습니다.
아쉬운점 1
실제로, 저는 국내 중소기업의 부스 스텝으로 참여한 2014 OOOOO OOOO박람회에서 고객 분석을 통해 성과를 이뤄낸 경험이 있습니다.
당시 협력사는 동물 인형을 제작하는 중소기업으로, 동물 인형을 실내 장식품으로 선호하는 유럽에서 수출 시장을 확대하고자 했습니다. 따라서 저는 장식용으로 효과적인 스탠드형 인형 장식품과 헤드 장식품을 부스의 전면에 진열하였습니다. 하지만 예상과 달리 많은 바이어가 부스 내에 진열된 작은 동물 인형들에 높은 관심을 보였습니다. 대부분의 바이어가 유럽 내 편집숍을 운영하고 있었기 때문에, 대형 장식품보다 크기와 종류가 다양한 소형 동물 인형에 큰 관심을 보이는 것이었습니다.
저는 사장님에게 이러한 사실을 전달한 후, 다양한 크기와 종류로 구성된 강아지 가족 인형 세트를 부스 전면에 배치하였습니다. 그리고 관심을 보이는 바이어에게 먼저 다가가 전시장 내부에 더 많은 종류의 강아지 인형이 있다고 소개하였습니다. 내부에 진열된 다양한 종류의 소형 인형을 확인한 바이어는 적극적으로 거래에 관심을 보였고, 컨테이너 단위로 시작되는 저희의 최소 수출 규격에 맞추기 위해 추가로 상품을 선택하며 거래를 진행했습니다.
그 결과, 저는 역대 최다 수출 계약 성과를 달성하며 성공적으로 전시회 업무를 마칠 수 있었습니다.아쉬운점 2
아쉬운점 1 문제가 되는 것은 아니지만 인터넷을 활용하면 쉽게 찾을 수 있는 회사 정보를 나열한 점이 식상합니다.
아쉬운점 2 지원자는 이 사례가 자신에게 의미가 있고, 중요한 사례이기 때문에 이렇게 구체적으로 썼을 것입니다. 하지만 금융회사 인사담당자에게는 특별함이 없는 사례일 뿐입니다. 즉, 지원자의 자기소개서에는 금융과 관련한 이야기 소재가 하나도 없습니다. 금융권을 목표로 취업을 준비한 사람이 아닌 것 같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