개인회원 메뉴

개인회원 정보

이력서 사진
이력서 사진 없음
로그인 링크
로그인
회원가입 링크
아직 회원이 아니세요?

개인회원 서비스

JOBKOREA

합격자소서

합격자소서 상세

2016년 하반기 (주)에뛰드

신입 기획·전략·경영
  • 대졸4년 학교
  • 외국어 학과
  • 3.73/4.5학점
  • 960 토익
  • Level7 토스
  • 2 개 자격증

자소서 항목

  1. Q1 귀하가 회사를 선택하는 기준이 무엇이며, 왜 그 기준에 (주)에뛰드가 적합한지 기술하시오. (필수입력사항 최대 600 최소 100)
  2. Q2 본인이 선택한 직무에 대해 아래 내용을 포함하여 기술하시오.
  3. Q3 본인의 성장과정에서 가장 기억에 남는 경험은 무엇이었나요?
  4. Q4 아모레퍼시픽 그룹은 아름다움으로 세상을 변화시키겠다는 특별한 소명을 가지고 있습니다. 세상을 변화시키는 아름다움이 왜 필요한지 정의하고 입사한다면 이러한 소명을 어떻게 실현할 수 있을지 기술하시오. (필수입력사항 최대 600 최소 100)
  5. Q5 아모레퍼시픽 그룹 핵심가치(개방, 정직, 혁신, 친밀, 도전) 중 본인에게 가장 부합하는 하나를 선택하고, 지원 직무를 수행하는 데 있어 해당 가치를 어떻게 발휘할 수 있을 지 앞으로의 목표(비전) 및 계획에 대해 기술하시오. (필수입력사항 최대 600 최소 100)

자소서 항목 질답

  • "끊임없이 도전하는 혁신적인 ETUDE"

    제가 회사를 선택하는 기준은 혁신입니다. 에뛰드가 현실에 안주하지 않고 끊임없이 도전하는 혁신적인 기업이라 생각하여 지원하게 되었습니다. 에뛰드하우스는 글로벌 브랜드로 나아가기 위해 글로벌 1위 영 메이크업 브랜드를 목표로 브랜드와 제품, 고객 서비스 등에서 대대적인 혁신 정비를 하고 있습니다. 에뛰드는 기존의 프린세스 판타지에서 현대적인 감성을 더한 스위트 드림으로 변경하고 더욱 세련된 광고 비주얼과 디자인을 선보이며 변화를 시도하고 있습니다. 이러한 에뛰드의 행보는 도전정신에 자극이 되었습니다. 저의 특유의 도전정신과 노력으로 에뛰드와 같이 성장하고 싶습니다.

    경영학을 부전공하며 배운 이론과 경영학적 마인드, 다양한 아르바이트를 통한 경험이 직무 수행에서 시너지 효과를 발휘할 것입니다. 특히나 서비스업종에서의 아르바이트 경험은 시장상황을 분석하고 커뮤니케이션능력을 키우는 데 도움이 되었습니다. 아르바이트를 통해 다양한 연령대의 사람들과 어울리고, 그들의 니즈를 파악하려는 노력을 했던 경험을 바탕으로 에뛰드 고객의 니즈를 파악한 마케팅 전략을 수립하겠습니다

  • "전략적 사고를 통한 브랜드마케팅"

    다양한 사람과 어울리고, 제품의 가치를 전달할 수 있는 도전적인 업무를 하고 싶었기 때문에 브랜드마케팅에 지원하였습니다. 백화점에서 판촉 아르바이트를 하면서 판매전략에 따라 매출에 영향을 미치는 경험을 하게 되었습니다. 이 경험을 바탕으로 마케팅에 매력을 느꼈고, 고객들과의 소통부문에서 저의 역량을 발휘할 수 있는 기회라고 생각하여 지원하게 되었습니다.

    브랜드마케팅을 수행함에 있어서 시장분석에서 실수를 하거나, 고객의 니즈를 정확하게 파악하지 못한다면 막대한 손실이 생길 것입니다. 이는 기업의 매출은 물론 브랜드 이미지에도 직결되는 일이기 때문에 더욱 중요하다고 생각합니다. 이를 극복할 수 있는 저의 강점은 전략적 사고입니다. 적극성을 키우기 위해 백화점에서 액세서리 판촉 아르바이트를 하며 연령대별 맞춤형 판매전략을 세워 큰 매출성과를 달성한 경험이 있습니다. 백화점에는 20대부터 60대까지 다양한 연령대가 드나들었고 재고분석결과 20대를 겨냥한 저가아이템을 제외한 다른 액세서리의 판매가 부진하였습니다. 그래서 연령대별로 다른 판매전략을 세워 진행해야겠다고 생각했습니다. 패션매거진을 통해 연령대별 선호하는 디자인을 분석했고, 3, 40대에게는 오피스룩에 어울리는 볼드한 스타일의 귀걸이와 목걸이를 세트로 추천하여 크로스셀링하였습니다. 고급스러운 상품을 선호하는 5, 60대에게는 고가의 중년연예인 협찬상품을 추천하였습니다. 그 결과 매출이 전월대비 150% 상승했습니다. 입사 후에도 정확한 시장분석과 전략적 사고를 바탕으로 에뛰드의 이윤창출을 이끌어내겠습니다.

  • "동아리형성"

    저의 성장과정에서 가장 기억에 남는 경험은 OO에서의 생활입니다. OO로 교환학생을 갔을 때, 학교에서 배웠던 것과 실제 원어민이 쓰는 OO어 표현, 발음이 달라서 처음에 그들의 말을 이해하기가 어려웠습니다. 사람들과 언어소통이 잘 되지 않으니 외로움과 겹쳐서 새로운 환경에 적응하기 더욱 힘들었던 적이 있었습니다. 그래서 OO인들과 직접 어울리며 언어실력을 늘리려고 노력했습니다. OO국립대학교에 있는 한국어과를 찾아가 한 학생의 전화번호를 알아냈지만, 통화로 하려니 의사소통이 잘 되지 않았습니다. 단발성이 아닌 정기적으로 교류했으면 좋겠다는 생각에 직접 한국어과 강의실을 찾아갔습니다. 수업이 끝나자마자 강의실에 들어가 한 OO 언어교류동아리를 모집했습니다. 그 결과 총 12명이 모였고, 매주 월요일마다 만나 꾸준히 만남을 이어갔습니다. 동아리에서 만난 OO친구들 덕분에 몽골어실력이 빠르게 향상할 수 있었고, 결국 좋은 성적으로 학기를 마칠 수 있었습니다. 이를 통해 외국인 친구들과도 진심을 다하면 언어장벽을 넘어 진정한 친구가 될 수 있음을 느꼈고, 어려운 일이 닥쳐도 적극성을 가지고 해결하려는 노력이 중요하다는 것을 깨달았습니다.

  • "당당함에서 오는 아름다움"

    세상을 변화시키는 아름다움이란 당당함에서부터 비롯되는 것이라고 생각합니다. 당당하고 자신감있는 모습은 타인에게 아름다움, 동경의 대상이 됩니다. 렛미인이라는 프로그램을 보면서 아름다움에 대해 다시 한 번 생각하게 되었습니다. 자신의 외모에 콤플렉스를 지니고 있는 참가자가 메이크오버 과정을 거친 후 성격 또한 몰라보게 변화하는 모습을 보았습니다. 자신의 콤플렉스를 극복하면서 당당해지고 새로운 것에 도전하려는 의욕적인 모습이었습니다. 이전과는 전혀 다른 새 삶을 살아가는 참가자를 보며, 진정한 아름다움은 단순히 외적인 것을 넘어 개인의 자존감을 향상시키는 것이라는 것을 느꼈습니다.

    "세계 절대 불변의 아름다움을 위해 노력하겠습니다"

    외면에서 오는 아름다움의 기준은 시대별, 국가별로 다르지만 내면에서 오는 아름다움의 가치는 언제 어디서든 변하지 않습니다. 상품기획 및 프로모션을 통해 세계인에게 에뛰드만의 당당한 아름다움을 전파하기 위하여 노력하겠습니다. “Life is sweet”이라는 에뛰드의 슬로건처럼 에뛰드를 통해 자신의 아름다움을 발견하고, 늘 똑같았던 일상이 달콤해지도록 세계인들에게 자신감을 심어주고 싶습니다.

  • "도전적인 브랜드 마케터"

    저에게 가장 부합하는 핵심가치는 도전입니다. 브랜드마케팅은 신제품을 기획, 개발하고 상품을 육성하는 전략을 세우는 도전적인 업무를 하는 곳이기 때문에 도전이라는 가치와 부합하는 직무라고 생각합니다. 저는 학교축제 때 학과판매행사를 하면서 새로운 판매 아이템에 도전하는 것을 제안하여 높은 매출을 기록한 적이 있습니다. 저희 학과는 매년 전통음식을 판매해왔지만 판매가 부진하였습니다. 그래서 음식이 아닌 다른 아이템을 추가하여 인지도가 부족한 전통음식의 근본적인 문제를 해결할 수 있는 방안을 모색했습니다. 교내학생들을 대상으로 설문조사한 결과를 바탕으로 활쏘기게임을 진행하여 점수에 따라 차등적으로 전통음식을 할인하는 행사를 진행하였습니다. 그 결과 많은 사람들이 게임에 참여하여 음식매출도 올랐습니다.

    이러한 도전정신을 바탕으로 두 가지 노력을 하겠습니다. 첫 째, 고객의 정확한 DB분석을 하겠습니다. 고객의 DB분석을 통하여 그들의 니즈 및 구매능력을 파악하여 그들에게 적합한 상품 및 서비스를 제공하겠습니다. 둘 째, 판매 분석력을 향상시켜 매출변화의 원인을 찾고, 프로모션 기획력을 향상시키겠습니다.

‘기획·전략·경영’ 인기 합격자소서

‘(주)에뛰드’ 다른 취업정보