합리적인 소비자인 저에게 우리은행은 언제나 믿고 쓰는 은행이었습니다. 대학 입학 후 첫 자유입출금식 통장을 개설하려고 할 때 우리은행은 저에게 필요한 인터넷 전용의 높은 금리를 가진 우리닷컴통장을 제공했습니다. 또한 해외 여행을 즐기는 저에게 해외 전용혜택을 가진 우리썸카드, 포인트 적립을 중시하는 저에게 조건 없이 높은 포인트를 적립해주는 페이코 제휴 우리카드를 제공했습니다. 이처럼 우리은행과 함께 자산을 관리해온 저이기에 시장의 흐름과 고객의 니즈를 파악하여 고객이 필요로 하는 상품을 제공하는 우리은행에서 제가 받은 도움을 토대로 고객에게 도움을 돌려드리고 싶습니다. 아쉬운점 1
첫째로, 우리은행과 시중은행의 상품을 공부하고 비교하였습니다. 행원은 고객에게 혜택이 되는 상품을 제공해 줘야 하고, 그러기 위해서는 시중에 나와 있는 상품들에 대한 이해가 필요하기 때문입니다. 예를 들어, 카카오뱅크가 26주 적금의 인기와 더불어 시중은행들을 제치고 MAU 1위를 한 것과 관련, 우리은행의 52주 적금과 비교하였습니다. 그리고 52주 적금의 RDDN 50주 이상 납입을 했을 때 1.0%의 우대금리를 제공하는 것을 셀링포인트로 활용해야겠다는 생각을 하였습니다. 좋은점 1
둘째로, 향후 자산관리자로 성장해 나가기 위해 필요한 지식을 습득하였습니다. 대학 시절 한국경제론, 미시 및 거시경제학 등의 다양한 경제학 강의 수강을 통해 경제에 대한 거시적인 안목을 길렀습니다. 또한 입행 준비를 하면서 인포맥스 사이트를 통해 금융권 관련 기사들을 읽으며 트렌드를 놓치지 않았습니다. 게다가 자산관리사 자격증을 취득하여 우리은행의 자산관리사로 성장하기 위한 역량을 쌓았습니다.아쉬운점 2
셋째로, 고객 서비스 마인드를 함양하였습니다. 화장품 판매 아르바이트를 하면서 단순히 판매를 위한 판매를 하는 것에 그치는 것이 아니라 고객 한명 한명의 피부 고민을 듣고 고객의 피부 고민을 해결해주기 위해 노력했습니다. 고객의 피부를 측정하고 데이터를 토대로 고객에게 최적화된 제품을 추천해주었습니다.아쉬운점 3
아쉬운점 1 흔히 볼 수 있는 내용의 지원동기입니다. 많은 지원자들이 이런 식으로 지원동기를 많이 쓴다는 것입니다. 문제는 회사에 지원하기 위해 지원자가 특별히 무언가 노력한 것이 없다는 것입니다.
좋은점 1 회사에 대해 관심을 가지고 무언가를 찾아 봤다는 점이 좋습니다. 지원자가 나름대로 노력한 것은 잘 알겠습니다. 그런데 이 경험을 얼마나 오랫동안 했는지, 그래서 이 회사의 상품에 대해서 어디까지 알고 있는지 궁금합니다.
아쉬운점 2 특별히 호감 가는 내용이 아닙니다. 그래서 자산관리자가 알아야 할 전문 지식 무엇을 알고 있는지 궁금합니다.
아쉬운점 3 삭제해도 되겠습니다. 많은 지원자들이 쓰는 내용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