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모두를 위한 데이터를 쌓아가는 직무, SC"
SC는 현장의 소리를 데이터화 하는 역할이라 생각합니다. 점포운영을 눈으로 보고 점주와 고객의 소리를 들으며 데이터를 쌓아나가 최종적으로 본부, 점주, 고객 모두를 위한 CU를 만들고 싶습니다. 이러한 이유로 시스템 데이터 이외의 현장 데이터를 쌓아 BGF 리테일을 발전에 적용하고자 SC 직무에 지원하였습니다.아쉬운점 1
"답은 항상 현장에 있습니다"
항상 고객을 가장 가까이서 만날 수 있는 현장을 추구하였습니다. OOO에서 방충망을 팔았던 경험이 있습니다. 설문조사를 만들어 대학교와 길거리를 돌아다니며 정보를 수집했습니다. 그 정보를 바탕으로 방충망은 좋으나, 시공이 불편하고 귀찮다는 사람들의 의견을 알 수 있었습니다. 그래서 벨크로로 쉽게 부착하는 방충망으로 아이템을 전환하였고, 설문조사 때 얻은 메신저 아이디에 무료설치를 홍보하였습니다. 결국, 판매에 성공할 수 있었습니다. 이렇듯, 저는 다른 곳에서 근무할 때도 항상 현장에서 고객들을 만나며 이야기를 나누고 개선점을 찾아내는 것에 집중하였습니다.아쉬운점 2
"각각의 점포를 최적화시키는 SC"
각각의 지역상권에 최적화된 점포 운영을 컨설팅하는 SC가 되겠습니다. CVS산업의 큰 장점 중 하나는 위치마다 최적화된 운영전략을 만들 수 있다는 것입니다. 어떤 물품이 얼마나 팔릴지 예측하는 것은 데이터의 측면이지만, ‘이 점포에 방문한 고객을 어떻게 하면 이 물품도 같이 사게 할까?’는 심리, 마케팅의 측면이라고 생각합니다. 이를 이용하여 점포운영을 최적화 시킨다면 지속적인 매출 향상을 기대할 수 있습니다. 이를 위하여 제가 직접 쌓은 데이터를 가시화시킬 수 있는 능력을 기르고 동시에 마케팅에도 집중하여 감동을 주는 CU를 만들겠습니다.아쉬운점 3
아쉬운점 1 틀린 이야기는 아니지만 이런 기본적인 것을 알고 있는지 확인하기 위해 이 질문을 하지는 않았을 것입니다. 일반적인 영업관리를 이야기할 것이 아니라 이 회사에서 해당 업무를 수행하는 것이 어떤 것인지 좀 더 구체적인 분석 내용이 필요합니다. 이 내용은 편의점 사업을 하는 타 회사에도 그대로 쓸 수 있는 내용입니다.
아쉬운점 2 본인이 직무에 적합한 근거를 단 하나의 사례로 설명하고 있는데, 공감이 되지 않는다는 점이 아쉽습니다. 직무에 적합한 근거를 경험을 바탕으로 쓰라고 했지, 단 하나의 대표 경험을 쓰라고 하지는 않았습니다.
아쉬운점 3 사업의 특성을 분석한 점은 좋습니다. 그런데 제시한 내용을 어떤 식으로 할 수 있을지에 대한 구체적인 내용이 없어 막연한 느낌이 듭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