첫째, OOOOOOOO 인턴을 통해 경영지원 업무에 필요한 역량을 쌓았습니다. 6개월간 2,800여 개의 서류를 검토 및 분석하며 정확성과 데이터 분석력을 길렀습니다. 당시 제 직무는 예산과 비용을 총괄하는 것으로, GS리테일 경영지원 직무에 필요한 역량을 키우기 위해 최적화된 업무였습니다. 엑셀 작업, 계산, 총무, 실적 관리 등을 하며 정확한 데이터 관리를 할 수 있게 되었습니다.
둘째, 매경TEST 자격증 취득을 통해 회계/자금 업무에 필요한 경제/경영 이론을 학습했습니다. 학사과정을 통해 배운 경제 지식을 실무에 녹여낼 수 있도록 경영이론을 독학했습니다. 단순히 자격증 취득에만 그치지 않고, 향후 회계스터디를 만들어 경영지원 실무 시뮬레이션도 거쳤습니다. 기업들의 재무제표를 분석하고 사업전략을 세워보는 등 경영지원 업무를 임의로 수행해보기도 했습니다.
이렇듯 저는 실무경험을 토대로 끊임없이 학습하고 노력하는 인재입니다. GS리테일에서도 경영지원 업무에 필요한 전문성 함양을 위해 지속적으로 자기계발을 하겠습니다. 사내에서는 선배님들께 배우고, 개인적으로도 핵심 역량을 키우기 위해 항상 노력하겠습니다. 아쉬운점 1
아쉬운점 1 전반적으로 호감가는 내용이 별로 없습니다. 이 항목을 제대로 쓰기 위해서는 지원직무의 업무 특성을 먼저 제시해야 합니다. 즉, 유통회사인 이 회사에서 지원직무는 어떤 일을 하는 것인지, 그 일을 수행함에 있어서 필요한 역량이 무엇이고, 어떤 어려움이 있는지 등을 먼저 제시한 다음, 그와 관련한 지원자의 노력, 경험, 지식, 실력 등을 제시할 때, 더 큰 호감을 줄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