취업팁
사회생활 선배들이 말하는 '업무 효율 높이는 법'
<정리를 잘해라>
업무 효율성 향상의 첫걸음은 '정리'다. 책상 정리, 바탕화면 파일 정리를 잘 해야 업무 파악 및 처리가 용이하다.
<업무 흐름을 파악하라>
전체적인 큰 그림과 흐름을 파악하면 맡은 업무를 하는 이유, 효과적으로 하는 법이 보인다. 하나를 들어도 열을 깨우치는 방법이다.
<스케줄 관리를 잘하라>
업무가 밀리지 않도록 스케줄 관리는 필수다. 업무 일지를 써서 진행 상황을 계속 체크하고, 맡은 일은 기한 내에 반드시 마무리 짓자.
<메모를 생활화 하라>
꼼꼼한 업무의 기본은 메모다. 업무가 주어지면 바로 메모해 확실히 기억하고, 메모해 둔 것은 두 번 세 번 꼭 확인하자.
<업무는 한 번만 하자>
두 번 손 가지 않게 하라는 이야기다. 처음 업무를 받았을 때 명확히 이해하여 깔끔하고 확실하게 마무리하면 다시 손 댈 필요 없다.
잡코리아 좋은일 연구소 ㅣ 정근애 기자 rmsk@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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