개인회원 메뉴

개인회원 정보

이력서 사진
이력서 사진 없음
로그인 링크
로그인
회원가입 링크
아직 회원이 아니세요?

개인회원 서비스

JOBKOREA

합격자소서

합격자소서 상세

2015년 하반기 (주)아모레퍼시픽

신입 영업지원
  • 해외대학 학교
  • 중어중문학 학과
  • 3.8/4.5학점
  • 780 토익
  • Level6 토스

자소서 항목

  1. Q1 귀하가 회사를 선택하는 기준은 무엇이며 그 기준에 AMOREPACIFIC이 적합한지 기술하시오.
  2. Q2 현재 귀하의 가장 부족한 역량은 무엇이며, 역량개발을 위해 어떤 활동과 노력을 하고 있는지 기술하시오.
  3. Q3 지원한 직무를 수행함에 있어 귀하가 가지고 있는 강점에 대해 경험을 중심으로 기술하시오.
  4. Q4 아모레퍼시픽 그룹은 아름다움으로 세상을 변화시키겠다는 특별한 소명을 가지고 있습니다. 세상을 변화시키는 `아름다움이 왜 필요한지 정의`하고, 입사한다면 이러한 소명을 어떻게 실현 할 수 있을지 기술하시오.
  5. Q5 AMOREPACIFIC을 통하여 귀하가 이루고자 하는 `비전(꿈)`은 무엇인지 기술하시오.

자소서 항목 질답

  • [중국 유학 경험이 나에게 준 건]
    10여 년 동안 중국에서 유학생활을 하면서 다양한 경험을 하였고, 중국과 관련된 지식과 직무역량을 얻었습니다. 이는 제가 중국 사업과 관련된 업무를 하게 되면 자신이 있기 때문에 회사를 선택하는데 있어 중요합니다.

    저의 두 가지 이유가 제가 아모레퍼시픽이 적합한 이유입니다. 첫째, 중국인이 전부인 로컬 학교에서 공부하며 중국어와 중국에 대한 이해도를 배웠습니다. 아모레퍼시픽이 중국 화장품 시장으로 진출하는 만큼 저는 능통한 중국어 구사 실력을 가지고 있으며, 해외 시장조사를 하기 위해서는 현지에 대한 문화 이해도가 높은 사람이 필요하다고 생각하기 때문입니다.

    둘째, 유학생활을 통하여 다양한 사람을 만나며 국제적인 감각과 사고방식을 갖췄습니다. 대학 시절, 각 나라에서 온 친구들과 언어와 문화를 교류하며 다양한 문화를 접했습니다. 저의 좁혀있던 시야와 사고방식을 넓혀주는 기회였습니다.

    이는 제가 아모레퍼시픽 입사 후, 문화적 차이를 이해하는 제가 다른 국가의 고객을 응대하는 방식을 미리 깨닫게 해주는 밑거름이 되었습니다. 현재 아모레퍼시픽이 중국 지역의 고객 조사와 연구에 박차를 가하는 과정에서 제가 중국 유학생활을 통하여 얻은 지식과 역량을 더하여 회사에 최고의 성과를 창출해내고 싶습니다.

  • [아름다움을 세계로 전하는 인재로 알 깨기 직전입니다]
    제 자신을 글로벌 인재로 거듭하고자 영어 공부에 힘쓰고 있습니다. 제가 생각하는 글로벌한 인재는 영어 구사에 능통하며, 서로 다른 문화에 대하여 이해를 하고 융통성을 갖고 있는 사람이기 때문입니다.

    그래서 저는 영어 공부를 위하여 같은 주제의 영어 기사와 중국어 기사를 매일 읽으면서 공부를 하고 있습니다. 그리고 미국드라마와 영국드라마를 시청하며 대사를 외우기도 하고, 영어 음악을 들으면서 가사를 외우기도 합니다. 외우면서 단어를 외우고 표현도 배우기 때문입니다.

    현재는 영어를 배우는 과정이지만, 저에게는 정통한 중국어 실력이 있습니다. 반드시 중국어와 영어 둘 다 능통한 인재로 성장 할 것입니다. 그리고 저의 외국어 실력을 통해 아모레퍼시픽의 아름다움을 세계 시장으로 전할 수 있도록 도전하겠습니다

  • [경험이 힘이다]
    대학 시절 3개월 간 면세점 내에 있는 화장품 코너에서 아르바이트를 한 경험이 있습니다. 일을 하는 초반, 저의 매장 위치가 여행객이 비교적 적은 게이트 쪽에 위치해서 매출이 낮았습니다. 매출 상승을 목표로 적극적인 판매 방식으로 고객 응대에 나섰습니다. 고객 응대 방식 중, 중국인고객들이 국내 화장품을 선호하는 이유가 가격이 저렴하며 사용 후 좋은 효과가 있어 많이들 찾는다는 것을 알았습니다.

    이러한 이유가 저의 판매 멘트로 사용하여, 여성 고객에게 제품을 설명하고 테스트해드리며 미백, 주름개선, 보습 등의 단어들을 사용하며 그들의 관심을 사로잡는 멘트로 판매를 했습니다. 그리고 브랜드의 인지도를 모르시는 중국인 고객에게는 다른 중국 고객들의 입소문을 통하여 이미 유명하다는 것을 강조하였고, 또한 매장 내 프로모션을 알려주며 큰 관심을 갖도록 노력했습니다.

    영업방식을 바꾸면서 매출이 조금씩 상승하였고, 이후 개인 매출 250달러까지 달성한 경험이 있습니다. 이 경험을 통하여 자신만의 영업노하우를 터득하였고, 영업에 자신감이 생겼습니다. 아모레퍼시픽 입사 후, 고객을 항상 이해하는 마음으로 전 세계 고객의 마음을 움직일 수 있도록 노력하겠습니다.

  • [아름다움으로의 변화]
    외면과 내면의 아름다움이 있습니다. 세상에는 외면과 내면이 똑같이 아름다운 사람이 존재하고, 혹은 하나는 아름답고 하나는 상대적으로 엉망인 사람들도 있습니다. 제가 생각하기에 아름다움이 필요한 이유는 자신을 긍정적이고 자신감이 넘치는 사람이라는 것을 표현할 수 있기 때문입니다.

    내면이 아름다운 사람들은 겉으로 보았을 때 힘이 있고 긍정적이며, 자신을 믿지 못하는 엉망인 사람은 내면이 어둡습니다. 그래서 저는 자신감 없는, 즉 마음이 아름답지 않은 사람들에게 우선은 외면의 아름다움을 선사하여, 그들이 자신감을 얻어 삶의 변화를 시키고 싶습니다.

    아모레퍼시픽의 Asian Beauty Creator가 되어, 자신감이 없는 여성들이 아모레퍼시픽의 제품을 사용함으로써 외면의 아름다움을 얻고, 시간이 지나면서 자신감을 얻으며 자신을 사랑하는 마음을 갖도록 하고 싶습니다. 그리고 그것을 밖으로 표현할 수 있도록 하고 싶습니다. 그리하여 우리 고객들의 환한 얼굴과 밝은 미소까지 찾아낼 수 있도록 노력할 것입니다.

  • [세계 뷰티업계에서 인정받는 아모레퍼시픽]
    이미 중국 화장품 시장을 휩쓴 아모레퍼시픽, 아시아 1위 뷰티그룹 타이틀을 목전에 두고 있습니다. 여기서 만족해야 할 게 아니라 태평양 너머를 목표로 더 큰 세계로 나아가야 합니다. 세계 일류이자 주류로서의 아시안 뷰티를 내세워 세계적 뷰티 그룹들과 어깨를 나란히 하는 아모레퍼시픽을 꿈꿉니다. 아모레퍼시픽이 원대한 기업으로의 성공적인 도약을 위해, 글로벌 전략 핵심브랜드인 설화수, 헤라, 에뛰드 등의 해외 판매 채널 확보에 집중하겠습니다.

    국내 유통망이 온라인으로 전환에 성공했듯, 해외 고객 역시 보다 손쉽게 접근할 수 있는 온라인 판매망을 구축하는 해외 맞춤형 전략을 고민하겠습니다. 아모레퍼시픽의 아름다움을 세상에 알리고 싶습니다.

'(주)아모레퍼시픽' 인기 합격자소서

‘영업지원’ 인기 합격자소서

‘(주)아모레퍼시픽’ 다른 취업정보