CJ씨푸드에 대한 직접적인 경험을 가지고 있지는 않고 학생 신분이라는 제약으로 SCM에 대한 전문적인 실무를 쌓을 수는 없었지만, 늘 많은 것을 보고 배울 수 있었던 좋은 경험을 하였다고 생각합니다.
특히 대학시절 *** 마케팅 패널 활동을 통해 식품, 외식업계에 대한 조사를 하는 과정에서 CJ그룹은 항상 그러한 CJ에서 이번에 실시한 CJ씨푸드 SCM 직무 채용은 제가 평소에 가고 싶었던 CJ그룹이자 식품유통업계 SCM이라는 점에서 꼭 놓치고 싶지 않습니다.
저는 아카데미 교육을 받는 과정에서도 `Beer game` 실습을 통한 채찍효과 실험을 통해서 물류비 감소라는 과제가 얼마만큼 중요한지 그리고 구매계획 수립에 있어서도 납기와 출고를 치키고 비용 감소를 위해서는 각 유통 과정마다 커뮤니케이션과 왕래가 얼마나 중요한지 잘 알고 있습니다.
그렇기 때문에 제가 꿈의 첫 걸음을 원하는 CJ씨푸드에서 SCM관리로 된다면 필요한 상품의 구색, 수량, 적정한 시간을 잘 분석하여 결정하고 협력업체와의 소통을 원활히하여 해당 직무를 잘 수행하고 CJ씨푸드에 걸맞는 인재가 되도록 최선을 다하겠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