개인회원 메뉴

개인회원 정보

이력서 사진
이력서 사진 없음
로그인 링크
로그인
회원가입 링크
아직 회원이 아니세요?

개인회원 서비스

JOBKOREA

합격자소서

합격자소서 상세

2015년 상반기 ㈜CJ ENM

신입 온라인마케터
  • 서울4년 학교
  • 경영학과 학과
  • 3.5/4.5학점
  • Level7 토스
  • 1 회 해외경험
  • 1 회 인턴

자소서 항목

  1. Q1 여러분이 선택한 계열사와 해당 직무를 지원한 동기는 무엇인가요? ① 선택한 계열사가 아니면 안되는 이유, ② 직무에 관심갖게 된 계기, ③ 본인이 직무를 잘 수행할 수 있는 이유(본인의 강점, 노력, 경험 등에 근거)를 반드시 포함하여 구체적으로 작성해 주세요.(1000자)
  2. Q2 여러분이 대학생활 중 수행한 마케팅 관련 경험에 대해 구체적으로 작성해 주세요. ① 상세 내용, ② 수행 시 가장 중요하게 생각한 부분, ③ 수행 결과 및 배운 점을 반드시 포함하여 구체적으로 작성해 주세요.(1000자)

자소서 항목 질답

  • [나의 기획안이 신 사업으로 채택되다]
    CJ오쇼핑만의 업계 독보적 PB 상품들과, CJ 계열사의 다양한 채널들은 마케팅 전략가를 꿈꾸는 제게 최고의 터전입니다. 그리고 성공적인 마케팅 전략안 도출을 위해서는 단단한 논리적 토대가 밑바탕이 되어야 합니다.

    CJ 오쇼핑 IMC 팀에서 제 논리적 사고를 바탕으로, 선도적이고 합리적인 마케팅 전략안을 수립해내겠습니다.

    Flexible Battery 제조업체 (주)제낙스에서 신사업 기획 인턴십을 수행했습니다. 인턴끼리 팀을 나누어, 배터리를 이용한 미국시장 진출 상품을 기획하는 경쟁 프로젝트 인턴십이었습니다.

    경쟁PT에서 패배하면 급여를 받을 수 없었기에, 주위 사람들은 저와 전혀 연관없던 배터리 제조업체의 인턴십을 택한 저를 이해하지 못했습니다.

    그러나 저는 제가 생소한 분야에서도 성과를 내겠다는 확고한 목표가 있었습니다. 저희 팀의 조장이 된 제가 가장 먼저 한 일은, 배터리를 이용한 산업의 트렌드와 경쟁사에 대한 뉴스 클리핑이었습니다.

    이를 바탕으로 시장에 대한 통찰력을 얻고, 미국 소비자 층의 니즈와 생활을 공공기관, 컨설팅 업체의 논문과 해외 친구들을 통한 리서치로 조사했습니다. 이를 바탕으로 기획안을 만들었고, 결국 저희 팀의 기획안이 경쟁PT에서 승리하여 신사업으로 채택되는 쾌거를 맛볼 수 있었습니다.

    이 경험을 통해 저는 주인 의식을 가지는 것과, 철저한 자료 조사 및 분석의 중요성을 실감했습니다. 이러한 논리적 사고로, CJ 오쇼핑에서 합리적이면서 트렌드를 선도하는 ONLYONE 마케팅 전략 도출에 기여하겠습니다.

  • [적극적 소통의 홍보 활동으로 클럽 회원 수 증가를 이룩하다]
    인터넷 마케팅의 가장 큰 특징이자, 중요한 점은 고객과의 ‘적극적 소통’입니다. 교환학생 시절, 이러한 쌍방향 소통을 접합한 마케팅 클럽의 홍보 활동을 이끌어 회원 수 증가를 이끈 경험이 있습니다.

    교환학생으로 간 미국에서 세계 각지의 친구들과 생각을 공유하고 싶던 저는 마케팅 클럽에 가입했습니다. 그러나 신생 클럽이고, 워낙 다양한 클럽들이 많이 있던 탓에 첫 회의에서의 회원 수는 다섯 명에 불과했습니다.

    그 회의에서 저는 이번 학기 안에 회원 수를 최대한 늘려야 한다고 주장했습니다. 그러나 회장과 다른 학우들은 이미 학기가 거진 반이 지나갔고, 이번 학기에는 예산이 없어서 다음 학기 때의 활동을 계획하는 방편이 낫다 생각했습니다.

    하지만 저는 포기하지 않고 방법은 있다 생각하여, 다음 회의 때 제 생각을 정리해서 팀원들과 생각을 공유하며 더 나은 방향으로 수정했습니다.

    그 활동들은 첫째, 클럽 회장과 부회장이 중국인인 점을 이용, 학교에 많은 중국인 친구들을 끌어들이기 위해 차이니즈 파티와 연계해서 홍보하는 방법이었습니다.

    그 결과 차이니즈 파티 전 마케팅 클럽의 활동을 홍보하고, 미니 퀴즈 등으로 학우들의 흥미를 끌어내는 데 성공했습니다. 또한, 교내 모든 마케팅 수업 시작 전에 교수님의 양해를 구하고 저희 클럽을 홍보하는 일을 했습니다.

    시간과 예산의 한계로 인해 특별한 활동을 해내지는 못했지만, 그래도 회원 수는 54명으로 늘어났습니다. 아쉽게도 저는 그다음 학기에 한국으로 돌아와야 했지만, 좋은 친구들을 만들었고 클럽의 번창에 이바지할 수 있던 뜻깊은 시간이었습니다.

    이 활동을 통해 저는 팀원들과 사소한 일이라도 서로의 생각을 공유하면 더 나은 방향으로 나갈 수 있다는 소통의 중요성을 깨달았고, 어떠한 상황에도 해결책은 있다는 자신감을 얻었습니다.이 경험을 통해, 쌍방향 소통의 중요성을 알았고, 동시에 협업할 부서와 소비자 모두에 대한 소통의 중요성을 다시 한 번 느꼈습니다.

    CJ오쇼핑에서도 쌍방향 소통을 중시하여, 최고의 만족의 토대를 만드는 마케터가 되겠습니다.

'㈜CJ ENM' 인기 합격자소서

‘온라인마케터’ 인기 합격자소서

‘㈜CJ ENM’ 다른 취업정보