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영화 포스터로 칭찬까지]
동네 영화관에서 심야 아르바이트를 하며, 높은 연령층의 고객 만족도를 높인 적이 있습니다. 높은 연령대의 고객은 스마트폰 사용에 익숙하지 않아 현장에서 영화에 대한 정보를 듣고, 예매하는 경우가 많았습니다.
그러다 보니 서비스 제공 속도와 영화에 대한 고객 만족도는 낮을 수밖에 없었습니다. 저는 해결책으로 당시 개봉한 영화 포스터를 모아 책자를 만들었고, 고객들이 예매하실 때마다 보여드리며 구두설명을 곁들였습니다.
포스터의 이미지는 고객들이 직원들의 설명에 집중할 수 있게 해주었고, 영화의 주제나 분위기를 이해하는 데 도움이 되었습니다.
고객들의 긍정적인 반응을 직접 확인하고 매니저님께 제안해 책자를 공동 사용하게 되었고 저는 그달의 칭찬 마일리지 1등이 될 수 있었습니다.
GS리테일에 입사 후에도 고객의 관점에서 기존의 서비스와 아이템을 다시 돌아볼 줄 아는 직원이 되겠습니다.